유림E&C, ‘일광 노르웨이숲 오션포레’ 3월 분양
유림E&C, ‘일광 노르웨이숲 오션포레’ 3월 분양
  • 한선희 기자
  • 승인 2024.03.06 13:1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지하 3층~지상 29층·11개 동·전용 84~112㎡ 총 1294가구
▲유림E&C ‘일광 노르웨이숲 오션포레’ 투시도
▲유림E&C ‘일광 노르웨이숲 오션포레’ 투시도

(건설타임즈) 한선희 기자= 유림E&C는 이달 말 부산광역시 기장군 일광면 이천리 720-2번지 일원에서 ‘일광 노르웨이숲 오션포레’를 분양할 예정이라고 6일 밝혔다.

단지는 지하 3층~지상 최고 29층, 11개 동, 전용면적 84~112㎡ 총 1294가구 규모의 대단지로 리조트형 하이엔드급 아파트로 조성된다.

단지는 동해선 일광역 역세권 단지로 오시리아역, 센텀역, 해운대역 등으로 이동이 편리하다. 단지 가까이에 부산도시철도 4호선 연장선인 기장선도 추진되고 있어 향후 더블 역세권을 누릴 수 있을 전망이다. 또, 차량 이용 시 기장IC를 통한 동해고속도로, 부산외곽순환고속도로의 접근이 용이해 부산 전역 및 경남, 울산 등으로 광역 이동이 수월하다.

일광신도시 내 중심상업지구를 가까이 두고 있으며, 기장군청, 기장경찰서, 메가마트, 베이사이드GC, 아시아드CC 등 생활 편의시설 이용도 편리하다. 이케아, 롯데아울렛, 롯데월드 어드벤처 등이 위치한 오시리아관광단지도 차량 10분대 거리다.

일광해수욕장이 인접해 바다 조망이 가능하며, 단지 주변으로 일광산, 일광이천생태공원, 삼성숲공원 등이 있다. 일광초, 일광중을 도보로 통학할 수 있고, 일광신도시 내 장안고(2027년 예정)가 이전 예정이다.

단지를 자연과 어우러지는 리조트 감성의 대단지로 설계하고, 단지 내 약 1만여평의 조경면적과 약 1300여평의 커뮤니티 시설을 조성할 계획이다. 조경은 삼성물산 조경사업팀이 설계 및 시공을 맡았다. 에버랜드 테마를 적용한 캐리비안베이 Water Ground, 사파리월드 Play Ground를 비롯해 스포츠게임클럽, 미니골프클럽 등 다양한 특화 공간이 배치된다. 또한, 대형폰드(인공호수)와 이국적인 수목이 가득한 6가지 컨셉의 테마숲도 꾸며질 예정이다.

커뮤니티 시설인 ‘노르딕하우스’는 라운지존, 패밀리존, 스포츠존, 스터디존으로 나뉘어 조성된다. 라운지존에는 온실 컨셉의 대형 아뜨리움, 카페라운지 & 티하우스, 멀티클럽 등이 배치되며, 패밀리존에는 포레스트 키즈카페(대형 키즈카페), 게스트하우스, 사우나, 코인세탁실 등이 마련된다. 스포츠존에는 피트니스클럽, GX룸, 골프라운지 등이 조성되며, 스터디존에는 북카페, 오픈독서실, 키즈도서관, 스터디룸 등이 들어설 예정이다.

분양 관계자는 “바다와 일광산 등 천혜의 자연환경을 품은 리조트형 하이엔드급 아파트로 기획해 입주민들이 품격있고, 여유로운 생활을 누릴 수 있도록 했다”면서 “여기에 교통, 편의 등을 다 갖춘 핵심 입지에 차별화된 상품성을 지닌 단지인 만큼 지역을 대표하는 랜드마크로의 자리매김이 기대된다”고 전했다.

견본주택은 부산광역시 수영구 수영동 일대에 조성 중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