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금 감면 혜택·쿼드러플 역세권 입지 ‘디지털 엠파이어 평촌 비즈밸리’ 분양
세금 감면 혜택·쿼드러플 역세권 입지 ‘디지털 엠파이어 평촌 비즈밸리’ 분양
  • 김정현 기자
  • 승인 2024.03.06 09:5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디지털 엠파이어 평촌 비즈밸리' 투시도
▲'디지털 엠파이어 평촌 비즈밸리' 투시도

(건설타임즈) 김정현 기자= 기업들이 사옥을 마련하는 데 있어 가장 중요한 요소는 임대료와 기타 지출을 줄이는 것이다. 

월세를 줄이는 효율적인 방법 중 하나는 사옥을 완전히 매입하는 것이다. 이때 오피스나 오피스텔이 아닌 ‘지식산업센터’일 경우 효율성이 높아진다. 지식산업센터는 일반 오피스 건물 시세보다 상대적으로 경쟁력 있는 가격대로 분양을 하며 기업 실입주자에게 취득세(35%)와 재산세(35%) 감면 등 세제혜택이 제공된다. 또한, 상대적으로 대출이 자유롭고, 자금 출처 소명의 의무도 없으며 전매 제한까지 없다. 

업계 관계자는 "제대로 된 사옥 마련을 위해 지식산업센터를 찾는다면, 그동안 주변 지역에 공급된 시세를 확인해 보는 것이 좋다"며 "현재 시세와 이보다 더 합리적인 가격으로 공급되는 신규 분양 지식산업센터는 있는지를 확인해 본다면, 제대로 된 지식산업센터로 사옥을 마련하는데 큰 도움이 될 것"이라고 밝혔다. 

DL건설이 시공하고 KT&G(케이티앤지)가 시행하는 ‘디지털 엠파이어 평촌 비즈밸리’는 경기 안양시 동안구 호계동 구(舊) 안양LG연구소 부지에 들어서는 지식산업센터로 지하 4층~지상 최고 18층, 연면적 9만9168㎡ 규모로 조성된다. 현재 시세 대비 경쟁력 있는 가격으로 공급 예정이며, 사통팔달 교통망과 풍부한 기업 인프라를 두루 갖춘 것이 특징이다. 

단지를 기준으로 도보 거리에 지하철 1, 4호선 금정역이 위치다. 향후 GTX-C노선(예정)이 추가돼 양재, 삼성, 서울역 등으로의 이동은 물론 A노선(예정), B노선(예정) 등 환승을 통한 서울, 수도권 주요 도심으로 더욱 빠른 이동이 가능해진다. 인덕원~동탄 복선전철(예정)의 호계역(가칭, 예정)도 이용할 수 있다. 또한 흥안대로, 경수대로 등을 비롯해 1번, 47번 국도와 평촌IC, 산본IC 등이 가까이에 있어 수도권제1순환고속도로, 제2경인고속도로 이용이 좋은 차량 교통망도 갖추고 있다. 

단지 주변에는 LS일렉트릭, LS엠트론, LS글로벌 등 LS그룹의 계열사를 비롯해 안양국제유통단지, 안양IT단지와도 인접해 있어 기업 간 시너지 효과 창출도 기대해 볼 수 있다. 주위에 형성된 대규모 주거타운과도 가깝다.  

입주 기업들은 재산세 및 취득세 감면 혜택을 받을 수 있어 임대료 대비 저렴하게 사옥을 마련할 수 있다. 맞춤형 공간 설계(모듈화)로 1인 기업부터 규모가 큰 기업까지 다양한 업종이 들어설 수 있으며, 휴게공간도 조성할 전망이다. 

이달 본격 분양을 앞두고 사전 방문 예약제로 분양홍보관을 운영 중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