직방, ‘우리동네 부동산에 집 내놓기' 출시…최대 10곳에 공유
직방, ‘우리동네 부동산에 집 내놓기' 출시…최대 10곳에 공유
  • 김정현 기자
  • 승인 2024.03.06 09:3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건설타임즈) 김정현 기자= 직방이 이용자의 신속한 아파트 매물 거래를 돕기 위해 '우리동네 부동산에 집 내놓기' 서비스를 선보인다고 6일 밝혔다.

이 서비스는 이용자가 등록한 매물 정보를 직방·호갱노노 뿐만 아니라 집 주변 1㎞ 내 최대 10곳의 부동산에 전송할 수 있게 하는 서비스다. 여러 곳의 부동산을 일일이 방문해 집을 내놓아야 했던 번거로운 과정을 이제는 클릭 한 번으로 끝낼 수 있다.

이용자는 직방 또는 호갱노노 앱 상 ‘우리동네 부동산에 집 내놓기’ 메뉴에서 매매 또는 임대를 원하는 아파트 매물의 주소 정보를 입력하고, 거래하고 싶은 주변 부동산 목록을 확인한 뒤 최대 10곳까지 선택하면 된다.

이용자가 입력한 정보는 매물 알림톡을 통해 이용자가 선택한 인근 부동산에 전달되며, 인근 부동산에서는 매물 정보와 고객의 안심번호를 확인한 뒤 거래를 진행할 수 있다.

해당 서비스는 광고수수료 없이 무료로 이용할 수 있다. 서울과 경기, 인천 등 수도권 지역을 중심으로 시작되며 추후 서비스 지역을 확대할 예정이다.

안성우 대표는 "우리동네 부동산에 집 내놓기 서비스는 여러 곳의 부동산을 직접 방문해야 했던 이용자의 불편을 해소하기 위한 시도 중 하나"라며 "최근 부동산 경기 악화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공인중개사와 이용자 분들의 아파트 거래 활성화에 보탬이 되길 바란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