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에게 맞는 집이 최고"…‘VL 르웨스트’ 시니어 주목
"나에게 맞는 집이 최고"…‘VL 르웨스트’ 시니어 주목
  • 김정현 기자
  • 승인 2024.03.04 10:4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니어 맞춤형 평면 선보인 ‘VL 르웨스트’ 호평

(건설타임즈) 김정현 기자= 나를 위한 맞춤형 상품인 ‘비스포크’ 트렌드가 아파트에 이어 시니어 레지던스에도 적용되고 있다. 시니어 세대의 라이프스타일이 다양해지고 있고, 집이 단순히 거주만 하는 공간을 넘어 개성을 표현할 수 있는 공간으로 재탄생 되고 있는 것이 인기의 요인으로 풀이된다.

업계에 따르면, 비스포크 트렌드는 주거시설에 빠르게 정착하고 있다. 아파트의 경우 수요자가 사용 용도에 맞게 직접 평면을 구성해 2세대를 1세대로 합치거나, 세대 내부의 공간을 분리해 독립된 공간을 구성하는 등 다양한 시도가 잇따르고 있다.

롯데건설에서는 시니어 레지던스에 개개인의 선택의 폭을 넓힌 비스포크 & 커넥티브 타입 설계를 도입해 시니어 수요자들을 사로잡고 있다.

서울 마곡마이스 복합단지에 공급 중인 ‘VL 르웨스트’는 전용 51㎡에도 비스포크 발코니 설계를 도입했다. 이를 통해 발코니를 식물을 키울 수 있는 가든형, 집안에서 운동을 즐길 수 있는 헬스형, 반려동물을 위한 공간인 PET형 등 다양한 용도로 활용할 수 있다.

부산 기장 오시리아 관광단지에 위치한 ‘VL 라우어’의 일부 타입에는 2개 타입 가구를 내부 통로로 연결해 1개 타입으로 사용할 수 있는 커넥티브 타입을 구성해 눈길을 끌었다.

한 부동산 전문가는 “시니어들이 추구하는 라이프스타일이 다양해지면서 맞춤형 공간을 찾는 수요가 늘고 있다”며 “여기에 각종 특화설계를 도입해 우수한 상품성까지 갖춘 단지는 시니어들의 시선을 단번에 사로잡고 있다”고 전했다.

▲[롯데건설] VL르웨스트_투시도
▲[롯데건설] VL르웨스트_투시도

각종 특화설계를 도입한 시니어 레지던스의 대표격으로는 롯데건설이 서울 마곡 마이스복합단지 일대에 공급 중인 시니어 ‘VL 르웨스트’가 꼽힌다. 단지는 전용51~149㎡ 지하 6층~ 지상 15층 4개동, 총 810가구 규모로 조성된다.

시니어 세대의 독립성을 반영해 ‘원룸 원배쓰(방 하나당 화장실 하나)의 평면, 신체 및 안전을 고려해 전 세대 미닫이문 및 무단차 계획, 동선을 최적화시킨 세대 내 순환형 구조 등을 도입했다. 이를 통해 불필요한 이동 없이 효율적인 공간 활용이 가능하다. 이외에도 세대 내 비상콜 시스템, 동작 감지 센서, 냉방시스템, 헬스케어 시스템 등 최첨단 IoT 시스템을 도입했다.

또한, 롯데호텔의 운영지원을 통해 제철 건강식을 포함해 고혈압·골다공증·저염식 등 각종 치료식과 모임 및 연회를 위한 프리미엄 외식형 메뉴가 제공될 예정이다. 이외에도 예약 대행, 비즈니스 업무지원, 우편물 관리와 ‘호텔식 컨시어지 서비스’, 세대 내 각종 청소(주 2회)가 가능한 ‘하우스키핑 서비스’, 각종 문의사항을 하나의 창구에서 처리 가능한 ‘원스톱 서비스’를 선보일 방침이다.

다양한 커뮤니티 시설 및 프로그램도 주목된다. 실내 골프연습장과 GX룸, 필라테스 룸, 일상의 피로를 회복할 수 있는 스파 및 사우나 시설이 단지 내 조성되며, 각종 영상 시청이 가능한 AV룸, 이웃과 소소한 담소를 나눌 수 있는 공간인 살롱드 VL 등 다양한 여가·휴게 공간도 대거 들어선다. 바리스타, 가드닝, 베이킹 등 다양한 개인 수강 프로그램은 물론 단체 수강 프로그램도 마련될 예정이다.

한편, 막바지 공급이 한창 진행 중인 ‘VL 르웨스트’는 현재 최초 입주자에게 10년간 임대 보증금 동결 혜택을 제공하고 있으며, 계약금 1천만원 정액제, 계약금 10%에 대한 금리 5% 이자지원, 중도금 50% 무이자를 제공한다. 아닌 입주민을 최우선으로 입주 후 공실 발생 시, 가구타입 변경이 가능하다.

‘VL 르웨스트’의 견본주택은 서울시 양천구 목동 일원에 마련돼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