직주근접 단지 'e편한세상 평촌 어반밸리' 3월 분양 예정
직주근접 단지 'e편한세상 평촌 어반밸리' 3월 분양 예정
  • 김정현 기자
  • 승인 2024.02.29 10:2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지하 3층~지상 최고 20층·6개 동·전용 59~98㎡ 총 458가구 규모
▲'e편한세상 평촌 어반밸리' 조감도
▲'e편한세상 평촌 어반밸리' 조감도

(건설타임즈) 김정현 기자= 직주근접 단지들이 최근 대내외적인 부동산 시장의 영향에도 불구하고 굳건한 인기를 보이고 있다. 업무지구로의 이동이 편리한 단지는 탄탄한 배후수요가 바탕이 돼 실수요, 임대수요를 위주로 거래가 이뤄지는 만큼 시세가 굳건한 ‘안전자산’이라는 인식도 강해지고 있다.

지난해 1순위 청약 경쟁률 상위 10곳 단지들을 확인해 본 결과 8곳이 직주근접 단지인 것으로 나타났다. 수도권뿐만 아니라 지방을 기준으로 살펴봤을 때도 1순위 청약 경쟁률 상위 10곳 중 무려 9곳이 직주근접 단지로 나타났다.

아파트 실거래가 공개시스템에 따르면, 경남 창원시 의창구에 공급된 ‘창원 롯데캐슬 포레스트 1블록’ 전용면적 84㎡는 분양 당시 5억2000만원 후반대로 공급됐으나 올해 1월 10일 전매제한 해제 이후 1월 18일 5억6589만원에 거래되기도 했다. 이 단지는 현대로템, 효성중공업, LG전자 등의 사업장이 있는 창원국가산단과의 직주근접을 자랑한다.

업계 전문가는 “직주근접 단지의 경우 수요가 몰리는 만큼 주변 생활 인프라가 잘 형성돼 있어 주거 편의성이 높아 전세, 매매 환금성이 높아 투자가치를 기대하기에도 좋다는 이점이 있다”고 설명했다

DL건설은 3월 경기 안양시 동안구 호계동 일원에 짓는 ‘e편한세상 평촌 어반밸리’를 분양할 예정이다. 단지는 지하 3층~지상 최고 20층, 6개 동, 전용면적 59~98㎡, 총 458가구 규모로 조성된다.

단지는 주변에 다양한 기업이 위치해 있고, 편리한 교통망을 쉽게 이용할 수 있어 최적의 직주근접 단지로 조명받고 있다. LS일렉트릭 본사 및 글로벌 R&D 캠퍼스를 비롯해 안양국제유통단지, 안양IT단지가 단지와 인접해 있으며, 효성 안양공장, GS파워 안양 열병합발전소, 도시첨단산업단지인 평촌스마트스퀘어 등으로 이동이 수월하다.

도보로 지하철 1, 4호선 및 GTX-C노선(예정) 금정역을 이용할 수 있고 향후에는 인덕원~동탄 복선전철(예정) 호계역(가칭, 예정) 이용도 가능하다. 차량을 통해 흥안대로, 경수대로 등을 이용하기 수월하고 1번, 47번 국도와 평촌IC, 산본IC 등은 물론 수도권제1순환고속도로로 진입하기에도 좋다.

호원초를 품은 초품아 단지이며 주변에는 다양한 초·중·고교가 위치한다. 특히 경기도 학원수 1위인 평촌학원가를 이용할 수 있다.

단지에는 e편한세상만의 특화설계인 라이프스타일 맞춤 주거 플랫폼 C2 하우스가 적용된다. 입구에는 대형 현관 팬트리가 설치(일부 가구 제외)되며, 다용도실에는 세탁기와 건조기를 병렬로 배치할 수 있는 원스톱 세탁존이 마련된다. 또 단지 내·외부에는 ‘스마트 클린&케어 솔루션’이 도입돼 공기질도 깨끗하게 유지된다.

홈페이지 관심고객 등록 시 추첨을 통해 경품을 증정하고 있으며, 카카오톡 채널 추가 시에는 추첨으로 커피 쿠폰을 증정 받을 수 있다.

주택전시관은 서울시 서초구 일원에 마련될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