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 키우기 좋은 아파트 어디…'구미 호반베르디움 엘리트시티' 눈길
아이 키우기 좋은 아파트 어디…'구미 호반베르디움 엘리트시티' 눈길
  • 한선희 기자
  • 승인 2024.02.24 09: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건설타임즈) 한선희 기자= 맞벌이 부부가 늘면서 멀리 가지 않아도 아파트 내에서 여가생활을 누릴 수 있는 다양한 시설을 마련한 아파트의 인기가 계속되고 있다. 특히 놀이시설은 물론 자녀의 교육과 관련한 시설까지 갖춘 단지가 앞으로도 눈길을 끌 것으로 보인다.

▲구미 호반베르디움 엘리트시티 전경사진, 자료제공: 호반산업
▲'구미 호반베르디움 엘리트시티' 전경

경북 구미에서는 아이 키우기 좋은 임대아파트 ‘구미 호반베르디움 엘리트시티’가 임차인을 모집하고 있다.

'구미 호반베르디움 엘리트시티'는 차별화된 단지 설계와 조경이 장점으로 국내 조경 실적 1위의 조경팀과 협업해 힐링 산책로, 꽃 정원 등을 마련했다. 단지에는 테마가 있는 다양한 놀이공간이 마련되며 에버랜드 ‘LOST VALLEY’가 연상되는 모험 놀이터, 동화 속 장면이 떠오르는 감성자극 놀이터, 에버랜드 'Panda World'의 대나무 숲 놀이터, 단지 내 가족과 즐거운 시간을 보낼 수 있는 수(水) 공간을 조성했다.

커뮤니티 시설에는 휘트니스 센터, 키즈 클럽, 작은 도서관, 실내 골프장, GX룸 등이 마련돼 있고, 피트니스센터에는 헬스 케어실에 혈압측정기, 안마 의자 등이 배치된다. 키즈클럽에는 카페테리아, 볼풀장 등이 운영되고 있다.

남향 위주의 단지 배치와 판상형과 타워형의 조화를 이룬 설계로 일조권과 통풍을 확보했다. 전 가구 4베이 설계와 가사 동선을 고려해 주방가구를 배치했다. 타입별로 냉장고장, 팬트리 등 다양한 수납공간도 제공된다.

단지 인근에는 우항공원, 해마루공원이 위치한다. 단지 내 어린이집이 있으며, 인근 원당초등학교, 원당중학교(2026년 개교예정)가 있어 교육 여건도 우수하다. 단지 인근 옥계지구 내 각종 학원가 인프라 이용도 수월하다. 

'구미 호반베르디움 엘리트시티'는 지하 1층, 지상 12~25층, 18개 동 총 2092가구의 대단지다. 전 가구 전용 59㎡로만 지어지고, 타입별 가구 수는 ▲59㎡A 1922가구 ▲59㎡B 170가구다. 시공은 호반산업이 맡았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