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신건영, '휴먼빌 일산 클래스원’ 견본주택 23일 개관
일신건영, '휴먼빌 일산 클래스원’ 견본주택 23일 개관
  • 김정현 기자
  • 승인 2024.02.22 10:2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7일 1순위 청약·3월 6일 당첨자 발표·3월 18일~20일 3일간 정당계약
▲▲'휴먼빌 일산 클래스원' 투시도
▲일신건영 '휴먼빌 일산 클래스원' 투시도

(건설타임즈) 김정현 기자= 일신건영은 공급 부족한 일산신도시에 들어서는 ‘휴먼빌 일산 클래스원’ 견본주택을 오는 23일 개관하고 본격적인 분양 일정에 돌입한다고 22일 밝혔다.

단지는 지하 2층~지상 최고 34층, 4개 동, 총 529가구 규모로 전용면적 84㎡로만 구성됐다. 전용면적 별로는 ▲84㎡A 296가구 ▲84㎡B 233가구다. 

청약 일정은 2월 26일 특별공급을 시작으로 27일 1순위, 28일 2순위 접수를 받는다. 당첨자 발표일은 3월 6일이며, 이어 3월 18일부터 20일까지 3일간 정당계약을 진행한다.

1순위 청약 자격은 청약통장 가입기간 12개월 이상, 지역 및 면적별 예치금 이상인 자로 만 19세 이상이면 주택유무, 세대주·세대원, 재당첨 여부 등에 상관없이 신청할 수 있다. 전 가구 전용 84㎡ 단일 구성으로 가점제 40%, 추첨제 60%가 적용돼 청약 가점이 상대적으로 낮은 수요자도 당첨 기회가 높다. 당첨자발표일 기준 12개월 이후 전매가 가능하다.

계약금은 10%로 1차 계약금 5%면 계약 할 수 있고 1개월 내 5%를 추가 납부하면 된다. 중도금 대출은 60%가 가능하고, 이자후불제를 적용한다. 

단지는 주차유도시스템, 엘리베이터 자동호출 시스템 등 단지 곳곳 첨단 시스템을 도입했다. 스마트폰을 이용해 외부에서도 세대 내 조명, 가스, 난방, 가전제품(IoT연동제품)을 제어 가능하며, 미세먼지 저감 시스템, 200만 화소급 CCTV, 무인 택배시스템 등을 통해 입주민들의 건강, 안전, 편의를 모두 신경 썼다.

전용 84㎡A는 4베이 판상형 구조로, 대면형 주방 설계를 적용했고, 알파룸이 제공되며 현관창고, 드레스룸 등 수납공간도 조성된다. 전용 84㎡B은 LDK 구조로 설계돼 일조량과 개방감이 탁월하다. 주방이 한쪽으로 들어가 깔끔한 조리공간을 구성했고, 홈바와 아일랜드 식탁으로 꾸며 주방을 거실처럼 사용할 수 있다. 현관창고, 팬트리, 드레스룸 등도 제공된다.

커뮤니티는 실내 골프클럽, 피트니스, 피트니스 키즈, GX룸, 퍼스널 피티룸, 실내 놀이 공간인 휴먼빌키즈, 런드리룸 등이 들어선다. 1인 독서실, 오픈형 독서실, 휴먼빌 스터디카페와 휴먼빌라운지, 북클럽 등이 조성된다.

단지는 바로 옆 은행초가 있는 ‘초품아’로 풍동초, 풍동중, 세원고 등을 도보로 통학 가능하며, 수도권 3대 국제고등학교 중 한 곳인 고양국제고가 인근에 위치한다. 일산에서 가장 규모가 큰 백마 학원가, 풍동도서관 등도 인접해 있다. 또한 식사·풍동권 생활인프라를 누릴 수 있고, 식골공원, 은행마을공원, 도촌천 등 자연환경도 잘 갖춰져 있다.

고일로, 고양대로 등을 통해 자유로 진출이 용이하고, 수도권제1순환고속도로, 수원문산고속도로 등 주변 광역도로망도 잘 갖춰져 있다. 여기에 경의중앙선·서해선 풍산역·백마역이 인접해 있고, GTX-A노선(예정)도 올해 개통을 앞두고 있다. 

견본주택은 경기도 고양시 일산동구 식사동에 위치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