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영 '브라이튼 여의도', 호텔식 조·중식서비스 제공
신영 '브라이튼 여의도', 호텔식 조·중식서비스 제공
  • 김정현 기자
  • 승인 2024.02.22 09:2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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신세계푸드와 '맞손' 서비스 고급화
▲'브라이튼 여의도' 실제 조·중식
▲'브라이튼 여의도' 실제 조·중식

(건설타임즈) 김정현 기자= 신영이 '브라이튼 여의도'에서 여의도 최초로 호텔식 조·중식 서비스를 선보이고 있다고 22일 밝혔다.

신영에 따르면 '브라이튼 여의도'는 조·중식서비스, 커뮤니티시설 및 프로그램 등 입주민 편의를 위한 서비스 운영을 본격화했다.

가장 대표적인 것은 지난 1일부터 운영 중인 조·중식서비스다. 호텔식 라운지 컨셉인 주민 공동시설에서 국내 대표 B&F 기업인 신세계푸드와 협업을 통해 조·중식서비스를 제공 중이다.

케이터링 형식(단체급식)의 일반적인 조·중식서비스와 달리 셰프가 직접 현장조리를 통해 대면배식하는 호텔식 서비스 기반으로 운영된다. 삼성물산 리조트부문 에버랜드 조경사업팀과 협업으로 차별화 한 조경설계와 단지 내외 전경을 바라보며 호텔식을 경험할 수 있다.

조·중식 서비스는 매주 6일간 오전 7시~오후 2시(중식 가능)까지 이용이 가능하다. 일품식과 브런치(아메리칸 블랙퍼스트) 등 매일 다른 음식으로 제공된다. 식재료비 수준(매 9000원)으로 이용금액이 책정됐고, 입주민 카드로 결제 및 이용이 가능하다.

또 단지 내 운영중인 주거서비스와 커뮤니티시설 및 프로그램도 운영 중이다. 주거서비스 전문 기업인 ‘에스엘플랫폼’이 총괄하는 주거 서비스를 통해 입주민들은 하우스키핑, 리무진, 방문세차, 런드리, 홈스타일링, 생활수리, 마켓, 이사 등의 생활밀착형 주거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다.

입주민 전용 앱과 컨시어지 데스크를 통해 서비스 이용이 가능하다. 실제 입주민의 APP 가입률이 80%를 넘어서고, 가입자 절반 이상이 주거 서비스를 이용하는 등 이용률이 높다. 게스트룸, 피트니스, 샤워실, 기구필라테스, GX, 개인락커, 라운지 등 맞춤형 커뮤니티 및 프로그램에 대한 입주민들의 만족도 높다고 설명했다.

신영 관계자는 "약 3주 가량 조·중식 서비스를 운영한 결과 입주 가구 대비 서비스 이용률이 70% 이상으로 꾸준히 유지되고 있다"며 "입주민들의 높은 기대감에 부응하는 품격 있고 만족도 높은 서비스를 제공한 것이 주효한 것 같다"고 설명했다.

한편 여의도 MBC 부지에 들어서는 '브라이튼 여의도'는 지하 6층~지상 최고 49층으로, 공동주택 2개동, 오피스텔 1개동, 오피스 1개동으로 구성됐다. 현재 임대로 공급 중인 공동주택은 지하 6층~지상 49층, 2개동, 전용면적 84~132㎡, 총 454가구로 이뤄진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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