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수원, 경북119산불특수대응단에 ‘소방관 회복차’ 전달
한수원, 경북119산불특수대응단에 ‘소방관 회복차’ 전달
  • 이헌규 기자
  • 승인 2024.02.14 17:3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수원이 14일 경북소방본부 119산불특수대응단에 안심히어로 소방관 회복차를 전달했다.
▲한수원이 14일 경북소방본부 119산불특수대응단에 안심히어로 소방관 회복차를 전달했다.

(건설타임즈) 이헌규 기자= 한국수력원자력은 14일 경주 본사에서 경북소방본부 119산불특수대응단에 ‘안심히어로 소방관 회복차’를 전달했다고 밝혔다.

이 차량은 대형 화재 발생 현장 등에서 진화와 인명구조에 투입된 소방관들의 휴식처로 활용된다.

한수원은 2022년 말 도내에 소방관의 심신회복을 지원하는 차량이 1대도 없는 것을 확인하고 경상북도 소방관들을 위해 '안심히어로' 지원사업을 시작했다. 현재 회복차는 전국에 15대뿐이며, 근거리 또는 권역별로 공유하고 있는 실정이다.

한수원은 소방관들의 의견을 수렴해 내부 구조를 개선했다. 안심히어로 소방관 회복차는 운전석을 포함해 23개 좌석으로 구성돼 있으며 각 좌석마다 개인용 콘센트가 설치돼 있다. 산불 화재 같은 장시간 야외 작업을 고려해 신발장, 수납장, 에어컨, 공기청정기, 냉장고, 싱크대 등이 설치되어 있고 야외 운용을 위한 9m의 차량 차양막과 외부 LED등이 설치돼 있다. 작업복에 의한 차량 오염방지를 위한 좌석별 커버도 설치돼 있다.

정용석 기획본부장은 “어떠한 재난 상황에도 타인의 생명을 구하기 위해 고생하는 진정한 히어로인 소방관들에게 작게나마 도움을 드릴 수 있어 뜻깊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