입지여건 우수 똘똘한 한채 주목…GS건설 ‘영통자이 센트럴파크’ 2월 분양
입지여건 우수 똘똘한 한채 주목…GS건설 ‘영통자이 센트럴파크’ 2월 분양
  • 김정현 기자
  • 승인 2024.02.09 13: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건설타임즈) 김정현 기자= 부동산 시장이 고금리와 경기 침체 등으로 투자 수요가 빠지고 실수요자 중심으로 재편되면서 입지의 중요성이 더욱 부각되고 있다. 

똘똘한 한채는 부동산 투자 전략 중 하나다. 똘똘한 아파트란 입지가 좋고 많은 사람들이 선호하는 지역의 브랜드 아파트다. 입지를 결정하는 요소에는 교통, 일자리, 학군, 생활편의, 자연환경 등이 있다. 다양한 입지요소가 결합된 곳은 집 근처에서 일상생활에 필요한 것들을 해결할 수 있어 주거만족도가 높은 편이다. 또한 매매 및 임대 거래가 활발해 시세가 높게 형성되고, 환금성이 좋다. 

업계 전문가는 “공사비 상승 여파와 공급 감소로 인해 신축 아파트에 대한 희소성이 높아질 가능성이 크기 때문에 입지여건이 우수한 똘똘한 한 채를 중점적으로 관심을 가질 필요가 있다”고 전했다. 

▲영통자이 센트럴파크 투시도 / 사진제공 : GS건설
▲'영통자이 센트럴파크' 투시도 

2월 수원에서도 주거 선호도가 높은 영통구 영통동에서 9년 만에 신규 분양이 진행된다.

GS건설이 공급하는 ‘영통자이 센트럴파크’는 지하철 수인분당선 영통역이 도보 5분 거리이며, 영통역은 동탄~수원~의왕을 연결하는 동탄인덕원선 계획에 따라 앞으로 환승역으로 거듭날 예정이다. 광역버스 정류장도 가까워 강남, 명동 등 서울 도심지역으로 이동이 빠르며, 용인서울고속도로(흥덕IC), 경부고속도로(수원신갈IC) 등의 이용도 편리하다.

단지 주변에는 영통초, 영일중, 영덕고교 등을 비롯해 반경 1km 내 10여개의 학교가 있으며, 수원시립영통도서관과 영통 학원가 등도 걸어서 이용할 수 있다. 홈플러스(수원영통점), 롯데마트(영통점), 수원체육문화센터 등도 근처에 있다. 13만7062㎡ 규모의 영통중앙공원과 영흥숲공원(50만1937㎡)이 가깝다.

삼성디지털시티 수원사업장이 1~2km 거리에 위치해 있고 수원가정법원, 경기지방중소벤처기업청 등의 관공서가 주변에 있으며, 경인지방통계청 등 5개 기관이 들어서는 나라키움 수원통합청사도 들어설 예정이다.

단지는 지하 2층~지상 최고 29층, 7개 동 총 580가구이며, 전 가구 전용면적 84㎡로 구성된다. 타입별로는 ▲84㎡A 291가구 ▲84㎡B 103가구 ▲84㎡C 107가구 ▲84㎡D 79가구 등이다.

남향 위주의 배치와 조경면적을 1만여㎡까지 확보하고, 엘리시안 가든, 자이펀그라운드(어린이놀이터) 등을 마련할 예정이다. 평면은 4베이 판상형 구조(일부 타입 제외)로 설계했다. 또한 천장고 높이를 2.4m로 높였으며 우물천장까지 합하면 2.5m이다. 커뮤니티 시설 클럽 자이안에는 다목적 운동시설(피트니스센터), 필라테스실, 개인PT실, 골프연습장, 스크린골프, 건식사우나, 카페&라운지, 1인 독서실과 오픈 스터디룸, 작은도서관(교보문고 북 큐레이션 서비스) 등이 들어설 예정이다.

견본주택은 현장 주변에 들어서며, 입주는 2027년 3월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