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상우 장관, 공공기관장에 "주요 정책 속도감 있는 이행" 당부
박상우 장관, 공공기관장에 "주요 정책 속도감 있는 이행" 당부
  • 김정현 기자
  • 승인 2024.02.07 17:1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건설타임즈) 김정현 기자= 국토교통부는 박상우 장관이 7일 정부세종청사에서 국토부 산하 공기업 및 준정부기관의 기관장을 초청해 민생토론회 후속 주요 정책 이행 협의 간담회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날 참석한 민생토론회 정책 관련 주요 12개 기관은 LH, 주택도시보증공사, 한국부동산원, 한국국토정보공사, 국토안전관리원, 국가철도공단, 한국철도공사, 한국도로공사, 인천국제공항공사, 한국공항공사, 한국교통안전공단, 에스알 등이다.

박 장관은 간담회에 참석한 공공기관장들에게 “최근 많은 주목을 받았던 국토부 민생토론회 행사는 끝이 났지만, 우리가 국민들께 보고드린 정책은 이제부터 시작”이라며 “주택공급 확대 방안, 교통 혁신 전략에 포함된 각 기관의 역할을 명확히 숙지하고 정책이 속도감 있게 추진될 수 있도록 각 기관장께서 앞장서 주시길 바란다”라고 당부했다.

이어 “우리가 발표한 정책이 국민들께서 체감하시는 성과로 이어지도록 국토부와 산하 공공기관이 톱니바퀴처럼 유기적으로 돌아가야 한다”라고 덧붙였다.

마지막으로, 박 장관은 “예산 조기집행을 차질 없이 추진해서 경제회복의 마중물 역할을 할 수 있도록 하고, 국민의 생명과 안전에 각별한 관심을 가지고 장비 구입 등 안전 분야 투자 확대 및 사전 컨설팅 등 선제적인 조치를 취해 주시기 바란다”고 강조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