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우건설, '평택 푸르지오 센터파인' 2월 분양
대우건설, '평택 푸르지오 센터파인' 2월 분양
  • 김정현 기자
  • 승인 2024.02.06 10:1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대우건설 '평택 푸르지오 센터파인' 조감도
▲대우건설 '평택 푸르지오 센터파인' 조감도

(건설타임즈) 김정현 기자= 대우건설이 이달 말 평택 화양지구 9-2블록에 들어서는 '평택 푸르지오 센터파인'을 분양한다고 6일 밝혔다.

단지는 지하 2층~지상 29층, 8개 동, 총 851가구 규모다. 타입별로는 ▲74㎡A 99가구 ▲74㎡B 100가구 ▲84㎡A 431가구 ▲84㎡B 110가구 ▲84㎡C 103가구 ▲122㎡A 4가구 ▲122㎡B 2가구로 구성돼 있다.

평택 화양지구는 현재 진행 중인 평택 내 민간개발 택지지구 중 가장 큰 규모로 조성되고 있다. 분양 관계자는 "향후 주거와 행정, 교통, 산업 기능을 수행하며 인근의 현화지구, 송담지구 그리고 안중역세권(추진중)까지 이어지는 서평택 지역의 주거 중심지로서 높은 가치를 인정받을 것으로 기대된다"고 밝혔다.

지난달 25일 정부가 수도권광역급행철도(GTX)-C노선을 평택 및 아산까지 연장하는 방안을 발표해, 현재 건설 중인 평택선을 통해 평택역과 안중역이 연결될 예정이다.  화성 향남 부근에서 경부고속선과 직결이 추진되고 있는 서해선복선전철 안중역이 올해 개통 예정이라 서울을 비롯해 경기남부와 충남 지역까지 접근성이 크게 개선된다.

단지 서측으로 차량 약 15분 거리에 평택항이 위치해 있으며 경기경제자유구역 평택포승(BIX)·현덕지구, 아산국가산업단지 원정·포승지구, 포승2일반산업단지 등 대규모 산업단지가 평택항 인근으로 밀집해 있다.

단지는 문주디자인 등 외관에 푸르지오의 브리티쉬그린 색상을 사용해 푸르지오만의 상징성을 나타냈다. 또 중소형 평형은 4베이 구조로 설계돼 수납 및 드레스룸으로의 공간 활용이 용이하다. 122㎡의 펜트하우스는 3개의 테라스로 야외공간이 확보된다.

드레스룸의 습도를 자동으로 조절해주는 천정형 제습기가 설치됐고 실별 온도 제어시스템도 적용됐다. 독서실, 스터디룸, 피트니스클럽, 골프클럽 등 커뮤니티 시설이 마련된다.

분양 관계자는 "서평택의 중심으로 평가 받는 화양지구에서도 최적의 입지를 갖춘 단지로서 푸르지오 브랜드 프리미엄까지 더해 많은 관심을 받고 있다"며 "공급 가뭄 속 화양지구 최고의 아파트를 선점하기 위한 경쟁이 치열할 것으로 예상돼 화양지구 뿐 아니라 평택에서 최고의 아파트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