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동산원, '태국 경제발전경험 공유사업' 착수
부동산원, '태국 경제발전경험 공유사업' 착수
  • 김정현 기자
  • 승인 2024.01.31 10:0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태국 부동산 대량평가체계의 고도화를 위한 정책 자문
▲태국 경제발전경험 공유사업(KSP) 착수보고회
▲태국 경제발전경험 공유사업(KSP) 착수보고회

(건설타임즈) 김정현 기자= 한국부동산원은 기획재정부와 한국개발연구원(KDI)이 주관하는 '2023/24년 태국 경제발전경험 공유사업(KSP)'을 착수했다고 31일 밝혔다.

경제발전경험 공유사업(Knowledge Sharing Program, KSP)은 기재부와 한국개발연구원이 2004년부터 한국의 경제발전 경험을 바탕으로 협력 대상국의 경제·사회 발전을 지원하는 사업이다. 출범 이후 2023년까지 97개국 대상 1600여 개의 다양한 주제에 대한 정책 자문을 제공하고 있다.

부동산원은 한국의 부동산가격공시제도 운영 경험을 토대로, 부동산 정보 인프라 현황분석, 부동산 대량평가 모델 개발 및 시스템 설계, 부동산 대량평가체계 마스터플랜 수립 및 역량 강화 등을 자문할 예정이다.

특히, 이번 사업은 민간 IT 기업인 지오멕스소프트과 공동으로 수행하는 사업으로서 한국 IT 기업의 태국 및 해외 진출의 교두보 역할을 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손태락 원장은 “이번 KSP 사업은 베트남, 인도네시아, 라오스 등 그 간의 국제협력 사업 경험을 토대로 우리나라의 우수한 부동산 공시체계와 기술력을 세계에 알리는 노력의 일환”이라며 앞으로도 “국제협력 사업을 지속적으로 확대하겠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