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신건영, ‘휴먼빌 일산 클래스원’ 2월 분양 예정
일신건영, ‘휴먼빌 일산 클래스원’ 2월 분양 예정
  • 김정현 기자
  • 승인 2024.01.29 10:2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용 84㎡ 단일면적 총 529가구 규모
▲일신건영 '휴먼빌 일산 클래스원' 투시도
▲일신건영 '휴먼빌 일산 클래스원' 투시도

(건설타임즈) 김정현 기자= 일신건영은 경기 고양시 풍동2지구 3블록에 들어서는 ‘휴먼빌 일산 클래스원’을 2월 분양할 예정이라고 29일 밝혔다.

'휴먼빌 일산 클래스원'은 지하 2층~지상 최고 34층, 4개 동, 총 529가구 규모로, 전용면적 84㎡로만 구성된다. 전용면적 별로는 ▲84㎡A 296가구 ▲84㎡B 233가구다.

풍동 인근지역에만 13개의 공공교육기관이 있으며 풍동초, 은행초, 풍동중, 풍산중, 세원고, 풍동고와 수도권 3대 국제고등학교 중 한 곳인 고양국제고도 도보로 통학할 수 있고, 일산에서 가장 규모가 큰 백마역 학원가, 풍동도서관 등이 인접해 있다. 또한 식사·풍동권 주거타운의 중심 입지를 차지해 생활인프라가 풍부하고, 식골공원, 은행마을공원, 도촌천 등 자연환경도 잘 갖춰져 있다.

고일로, 고양대로 등을 통해 자유로 진출이 용이하고, 수도권제1순환고속도로, 수원문산고속도로 등 주변 광역도로망도 잘 갖춰져 있다. 여기에 경의중앙선·서해선 풍산역·백마역이 인접해 있고, 근거리에 강남까지 30분이면 이동할 수 있는 GTX-A노선(예정)도 올해 개통을 앞두고 있다.

주변에 대규모 업무·산업단지가 위치해 있다. 총 87만㎡ 부지에 바이오, 메디컬, 미디어, 콘텐츠, 첨단제조 등의 기업이 유치되는 대규모 첨단산업단지 일산테크노밸리와 CJ라이브시티 등으로 출퇴근이 용이하고, 킨텍스몰 복합개발사업도 올해 본격 검토에 들어갔다.

전용 84㎡A는 4베이 판상형 구조로, 대면형 주방 설계를 통해 넓고 편리한 조리공간을 확보했다. 또한 서재 공간, 취미 공간 등으로 꾸밀 수 있는 알파룸이 제공되며 현관창고, 드레스룸 등 넉넉한 수납공간도 조성된다.

전용 84㎡B의 경우 LDK 구조로 설계돼 일조량과 개방감이 탁월하다. 주방이 한쪽으로 들어가 깔끔한 조리공간을 구성할 수 있고, 홈바와 아일랜드 식탁으로 꾸며 주방을 거실처럼 사용할 수 있다. 현관창고, 팬트리, 드레스룸 등도 제공돼 수납공간도 우수하다.

단지 내 휴먼빌 스터디카페, 북클럽, 피트니스, 골프존, GX룸, 퍼스널 피티룸, 휴먼빌라운지, 휴먼빌키즈, 런드리룸 등 커뮤니티 시설이 들어선다.

분양 관계자는 “'휴먼빌 일산 클래스원'은 일산에서도 손꼽히는 풍동의 교육환경을 걸어서 누릴 수 있고, 풍부한 생활인프라와 GTX 등 개발호재 수혜까지 기대가 높다 보니 분양 전부터 실수요자들의 문의가 이어지고 있다”며 “특히 일산에 10년 만에 공급되는 ‘휴먼빌’ 브랜드 단지인 만큼 평면, 조경, 커뮤니티 등 상품성을 고급화해 지역을 대표하는 랜드마크로 선보일 수 있도록 심혈을 기울이고 있다”고 말했다.

견본주택은 2월 오픈 예정으로 경기도 고양시 일산동구 식사동 일원에 들어선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