환경부, 녹색산업 협의체 참여기업 확대 모집
환경부, 녹색산업 협의체 참여기업 확대 모집
  • 김유현 기자
  • 승인 2024.01.29 09:4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기업별 맞춤형 지원 추진

(건설타임즈) 김유현 기자= 환경부는 29일부터 2월 8일까지 녹색산업 협의체(얼라이언스) 참여기업을 확대 모집한다고 밝혔다.

이번 확대 모집은 참여 희망 기업들의 수요를 반영하고 민관 협력체계의 외연을 넓혀 지속가능한 수주 및 수출성과를 달성하기 위해 마련됐다. 

녹색산업 협의체는 민관협업을 통해 녹색산업 해외 진출을 활성화하기 위해 지난해 1월 19일 33개 기관으로 출범했다. 지난해 기업별 1대1 전략회의를 101회 개최하는 등 긴밀한 민관협력으로 사업 단위 맞춤형 지원을 펼치고 있다.

환경부는 녹색산업 협의체를 통해 기업 해외사업별 애로사항을 점검해 맞춤형 해외 수주·수출을 지원하고 있다. 지난해 17개국 25회에 걸쳐 녹색산업 수주지원단을 해외 현지에 파견했다. 그린수소와 해수담수화, 폐기물 에너지화 시설 등 20조4966억 원 규모 수주·수출 효과를 창출했다.

녹색산업 협의체는 희망 기업이 언제든지 참여할 수 있도록 개방형 구조로 운영한다. 이번 확대 모집은 환경부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환경부는 올해에도 기업별 1대1 전략회의로 맞춤형 지원방안을 도출하고 지속적인 성과 창출 기반을 마련할 계획이다.

이창흠 기후탄소정책실장은 “올해도 녹색산업 협의체를 중심으로 민관이 하나가 돼 해외시장을 개척할 것”이라며 “녹색산업 22조 원 수주·수출 효과라는 목표를 세우고 이를 달성하기 위해 최선의 지원을 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