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상우 장관 "폭설·한파 대비 경각심 갖고 제설작업에 최선을"
박상우 장관 "폭설·한파 대비 경각심 갖고 제설작업에 최선을"
  • 박상민 기자
  • 승인 2024.01.23 16:4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박상우 장관(가운데)이 23일 제설상황 점검회의에 참석해 발언하고 있다.
▲박상우 장관(가운데)이 23일 제설상황 점검회의에 참석해 발언하고 있다.

(건설타임즈) 박상민 기자= 국토교통부는 박상우 장관이 강원·충청·전라권의 대설·한파 특보 발령 등에 따라 운영 중인 국토부 제설대책 종합상황실을 방문해 제설상황을 점검했다고 23일 밝혔다.

박 장관은 전국 고속도로와 국도의 제설상황을 보고받은 뒤 "전국적으로 많은 눈과 강추위가 이어지고 있는 만큼 도로결빙으로 안전사고가 발생하지 않도록 경각심을 갖고 제설작업에 최선을 다해 달라"며 "대형사고 우려가 높은 도로 살얼음을 철저히 예방하고 결빙취약지역에 대한 집중적인 제설과 안전시설 관리에 만전을 기해야 한다"고 말했다.

특히 "동계청소년올릭픽이 개최되고 있는 만큼 대회 운영에 차질이 없도록 강원권 도로제설에 각별히 노력해야 한다"며 "철도와 항공도 폭설과 한파에 대한 안전관리에 빈틈이 없도록 하고 운행지연 등에 따른 승객 불편이 최소화되도록 대응도 한층 더 강화해야한다"고 강조했다.

박 장관은 "계속되는 제설작업으로 일선 직원들의 피로누적과 안전사고 우려가 높은 만큼, 충분한 휴식시간 등을 확보해 직원들의 건강과 안전에도 각별히 신경써 줄것"을 당부했다.

한편 국토부는 전국적인 대설 및 한파 주의보․경보에 따라 23일 오전 6시부터 도로제설 대응 위기 단계를 경계 단계로 격상하고 비상대응체계를 가동 중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