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세권 아파트 '힐스테이트 더샵 상생공원' 26일 견본주택 개관
학세권 아파트 '힐스테이트 더샵 상생공원' 26일 견본주택 개관
  • 한선희 기자
  • 승인 2024.01.23 09:3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대이초·이동중·포항제철고 등 인접
▲힐스테이트 더샵 상생공원 투시도
▲'힐스테이트 더샵 상생공원' 투시도

(건설타임즈) 한선희 기자= 경북 포항시에서 학세권을 누릴 수 있는 ‘힐스테이트 더샵 상생공원’이 오는 26일 견본주택을 개관할 예정이다.

경북 포항시 대잠동 일원에서 분양하는 ‘힐스테이트 더샵 상생공원’은 2개 단지 총 2667가구의 대단지로 지어진다. 이 중 지하 5층~지상 35층, 전용면적 84~178㎡의 1668가구로 구성된 2단지가 1월 우선 분양될 예정이다.

단지는 풍부한 교육시설로 학부모 수요자들의 높은 선호도가 기대된다. 대이초, 이동중, 포항제철고 등 초·중·고교가 인접하며, 이동의 학군과 학원가 등을 이용할 수 있다.

이 중 포항제철고는 전국에서도 명성이 높은 학교로 잘 알려져 있다. 포항제철고는 2023학년도 대학 입시에서 서울대 수시전형 13명, 정시전형 8명 등 총 21명의 합격생을 배출한 것으로 알려졌다. 특히 2023학년도에는 수능 만점자 3명 중 한명이 포항제철고 출신이었다. 단지 인근 이동 학원가에는 단과, 종합, 외국어 등 총 146개의 학원이 자리하고 있다.

포항시청을 중심으로 형성된 각종 인프라를 누릴 수 있다. 또한 포항성모병원, 이마트, 롯데마트, 홈플러스, 이동종합시장 등이 가깝고, 희망대로와 포스코대로 주변으로 형성된 상권 내에 음식점, 카페, 판매·문화시설 등을 잘 갖췄다.

단지는 민간공원 특례사업으로 공급돼 주거 쾌적성이 우수하다. 상생공원은 총 면적 약 94만㎡ 규모로 공원시설(77만㎡)과 비공원시설(17만㎡)로 조성된다. 공원 안에는 숲을 경험하는 하늘길을 비롯해 포스코 야간경관을 즐길 수 있는 전망대, 워터프라자, 아트프라자, 국민체육센터 등이 조성될 계획이다.

단지 가까이 포스코대로와 희망대로를 통해 시내 이동을 빠르게 할 수 있고 포항IC, 7번 국도, 31번 국도도 인접해 포항 전역 및 타지역으로의 이동이 쉽다. 포항고속·시외버스터미널, KTX포항역 등 광역교통망 역시 우수하다.

견본주택은 포항시 남구 이동 일원에 위치해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