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주운정 우미린 더퍼스트', 민간임대주택 주거서비스 최우수 인증
'파주운정 우미린 더퍼스트', 민간임대주택 주거서비스 최우수 인증
  • 김정현 기자
  • 승인 2024.01.16 14:3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파주운정 우미린 더퍼스트 입주민들이 여름 물놀이 행사를 즐기고 있다
▲'파주운정 우미린 더퍼스트' 입주민들이 여름 물놀이 행사를 즐기고 있다

(건설타임즈) 김정현 기자= 우미건설은 공공지원 민간임대주택 '파주운정 우미린 더퍼스트'가 주택도시보증공사(HUG)가 실시하는 주거서비스 인증에서 최고 등급인 '최우수'를 획득했다고 16일 밝혔다. 우미건설은 2020년 ‘충북혁신도시 우미린스테이’에서도 최우수 등급을 받기도 했다. 

주거서비스 인증은 입주자 만족도를 높이기 위해 도입된 제도로 단지 내 편의공공시설, 주거공간, 서비스 및 프로그램 등에 대해 입주 후 2년간의 현황을 평가한다. 평가 결과에 따라 최우수, 우수, 일반, 미흡 등급을 부여한다.

'파주운정 우미린 더퍼스트'는 물놀이, 크리스마스 행사와 같은 계절별 프로그램과 가사도우미, 산후도우미 등 생활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이 외에 카셰어링, 입주전담코디서비스, GX프로그램, 개인 PT, 스포츠동호회 등을 운영하고 있다. 커뮤니티 시설로는 휘트니스센터, 독서실, 계절창고, 아트갤러리, 유아영화관 등이 있다. 또한 최상층에 게스트하우스를 운영해 입주민의 만족도를 높이고 있다.

특히 다른 민간임대주택과는 다르게 시니어 일자리 개선을 위해 파주시니어클럽과 연계해 카페린을 운영하고 있다.

우미건설 관계자는 "입주자의 요구에 귀 기울이며 다양한 프로그램을 도입하기 위해 노력한 점이 높은 평가를 받은 것 같다"며 "지자체와 입주민과 소통하며 삶의 질을 높이는 커뮤니티를 만들어가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