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상우 장관 “속도감 있는 주택공급 추진” 강조
박상우 장관 “속도감 있는 주택공급 추진” 강조
  • 김정현 기자
  • 승인 2024.01.15 18: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박상우 국토부 장관은 15일 정부세종청사에서 '주택공급 확대 및 건설경기 보완방안' 관련 업무 담당 직원 80여 명과 추진전략 회의를 진행하고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박상우 국토부 장관은 15일 정부세종청사에서 '주택공급 확대 및 건설경기 보완방안' 관련 업무 담당 직원 80여 명과 추진전략 회의를 진행하고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건설타임즈) 김정현 기자= 국토교통부는 박상우 장관이 15일 정부세종청사 대회의실에서 지난 10일 발표한 '주택공급 확대 및 건설경기 보완방안' 관련 업무 담당 직원 80여 명과 ‘내게 맞는 주택공급’을 위한 추진전략에 대해 소통하는 시간을 가졌다고 밝혔다.

이번 소통의 시간은 취임 후 발표한 첫 공급대책에 대한 후속조치를 점검하기 위해 마련됐으며, 추진과제별 업무를 담당하는 사무관, 주무관 등 실무진과 장관이 직접 한자리에서 정책을 논의했다.

박 장관은 실무진들의 추진과제별 발표에 앞서 “국민이 직접 체감할 수 있도록 정책을 속도감 있게 추진하기 위해서는 국민과 가장 가까이 맞닿아 있는 실무자의 역할이 가장 중요”하다면서 “양 방향의 균형 잡힌 시각을 갖고 국회, 언론과 소통하며 국민의 목소리를 경청하는 자세로 국민이 실질적으로 체감하는 정책이 되도록 실효성을 지속적으로 점검하는 등 정책에 대한 책임감을 가져줄 것”을 강조했다.

특히, 정부의 새해 국정기조인 ‘행동하는 정부’에 맞춰 국민생활과 가장 밀접한 주택공급 정책의 추진에 역량을 집중해 줄 것을 당부했다.

직원들은 재건축·재개발 활성화, 1기 신도시 재정비, 등록 임대주택 활성화 등 주요 정책별 추진 전략에 대해 논의하고 정책 추진 과정에서 겪은 현장의 애로사항과 건의사항 등 현안과제를 공유했다.

박 장관은 실무진들의 추진과제별 발표를 모두 들은 뒤 “오늘 논의한 내용들을 바탕으로 시행령 개정 등은 즉시 추진해 추진 속도를 획기적으로 높이고 지속적으로 보완해 나가야 한다"고 강조했다.

이와 함께, “이번에 발표한 공급대책에 다양한 과제가 포함된 만큼 실무진들이 적극적으로 현장에 나서서 정책을 국민에게 자세히 홍보해 줄 것”을 당부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