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통호재 갖춘 '운서역 대라수 어썸에듀', 선착순 분양 시작
교통호재 갖춘 '운서역 대라수 어썸에듀', 선착순 분양 시작
  • 김정현 기자
  • 승인 2024.01.09 16:09
  • 댓글 2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공항철도 9호선 직결 확정·GTX 노선 신설 연장안 이달 확정 발표 예정

(건설타임즈) 김정현 기자= 국토교통부가 수도권광역급행철도 GTX-D Y자 등을 비롯한 GTX 노선의 타당성을 검토하는 용역을 지난해 12월 완료, 결과 발표가 임박한 가운데 이번 노선안에 포함되는 지역인 인천 영종도에 '운서역 대라수 어썸에듀' 아파트가 분양 중이다.

GTX-D Y자 노선은 영종도(인천국제공항)에서 출발해 서구 청라·가정 지구를 거쳐, 김포·검단·계양에서 오는 노선과 부천종합운동장에서 만나 서울 구로구와 서초구, 강남구 등을 지나 삼성역에서 다시 Y자로 분기해 경기도 하남·팔당과 수서·여주 방면으로 운행하는 노선이다. 추진 확정 시 GTX-E 노선과 함께 영종도는 GTX 2개 노선이 지나 강남권과 동북부권으로의 접근성이 대폭 향상될 전망이다. 특히 GTX 개통은 윤석열 정부가 대선 공약으로 내걸어 임기 내 추진될 것으로 기대를 모으고 있다.

운서동은 최근 공항철도 9호선 직결 확정으로, 공항철도 운서역을 통해 강남까지 환승없이 이동 가능하다는 장점이 생기면서 인근 주택시장에 관심이 높아지고 있다. 향후 제3연륙교가 2025년 개통되면 청라 접근성이 개선돼 인천경제자유구역 3곳이 최단거리로 이어지게 되는 만큼 출퇴근 편의성 개선 및 인구유입 등의 효과도 기대된다. 

영종도는 최근 개장한 동북아 최대 규모의 인스파이어 복합리조트 운영이 본격화될 경우 다양한 고용 일자리가 창출될 것으로 보이며, 세계한상드림아일랜드 개발 사업 등 다수 개발 사업이 진행될 예정이다.  

'운서역 대라수 어썸에듀'는 운서역 중심 상권과 인접한 만큼 롯데마트, 메가박스, 병원 등을 한 번에 이용할 수 있고, 단지 내 어린이집(예정), 인천운서초, 하늘1초(예정), 인천영종고, 영종하늘1중(예정)과 인천과학고, 인천국제고, 인천하늘고(자사고)등의 학군을 갖추고 있다.

또한 서해바다 오션뷰와 백운산 마운틴뷰 영구조망(일부 가구), 단지 인근 영종 하늘 도시15호 공원, 백운산 산책길 등을 손쉽게 이용할 수 있고, 층간 소음 방지재 및 콘크리트 슬라브 250㎜ 시공, 친환경 기능성 도료 무상 시공, 천정형 공기청정기 무상 제공, 단지 내 전기 충전시설 100개소 설치 등이 제공된다.  

'운서역 대라수 어썸에듀'는 인천광역시 중구 운서동 일대에 지하 1층~지상 최고 20층, 5개 동 총 311가구(전용면적 84㎡ A, B, C타입)로 구성된 분양가상한제 적용단지다. 계약금 5% 대출지원 프로그램과 계약 시점 보다 더 오른 중도금 대출 금리는 사업 주체에서 부담하는 ‘금리 안심 보장제(중도금 이자 3.8% 고정)’를 적용해 계약자들의 자금 부담을 낮췄다.

견본주택은 운서역 인근에 위치해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2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2024-02-13 22:45:06
운서역 대라수 어썸에듀 모델하우스 방문 예약 24시
010-4904-4349

운서역 대라수 어썸에듀 2024-01-24 08:08:33
운서역 대라수 어썸에듀 모델하우스
방문예약 1800-233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