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CC, 고채도 프리미엄 '인캔' 시스템 개발
KCC, 고채도 프리미엄 '인캔' 시스템 개발
  • 김유현 기자
  • 승인 2024.01.09 10: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고채도 프리미엄 인캔 시스템을 설치한 페인트 대리점에 부여하는 ‘칼라마스터 클럽’ 스티커
▲고채도 프리미엄 인캔 시스템을 설치한 페인트 대리점에 부여하는 ‘칼라마스터 클럽’ 스티커

(건설타임즈) 김유현 기자= KCC는 고채도 프리미엄 인캔 조색제 8종을 추가 개발하고, 기존 인공지능 배합 시스템인 KCC SMART에 적용 가능한 새로운 인캔 시스템을 개발, 대리점 보급을 시작했다고 9일 밝혔다.

인캔 시스템은 소비자들이 원하는 색상의 페인트를 공장에서 제조하는 것이 아닌 페인트 대리점에서 바로 조색해 유통하는 시스템이다.

KCC는 이번에 고채도 프리미엄 인캔 조색제 수성 4종, 유성 4종을 새롭게 개발해 기존 수성 16색, 유성 15색 총 31색에서 39색으로 늘렸다. 이에 따라 KCC의 고채도 프리미엄 인캔 시스템을 설치한 페인트 대리점은 시장에서 색상 기준이 되는 다양한 컬러북 색상의 99% 이상 구현이 가능해졌다.

특히 색상 관련 전문 디자이너들이 주로 사용한다고 알려져 있는 P사 칼라북의 다채롭고 높은 채도의 색상도 95% 구현이 가능하다. 이는 타 페인트 메이커 대비 월등한 조색 색상 구현이 가능한 수치다. KCC는 고채도 프리미엄 인캔 시스템을 설치한 페인트 대리점에 ‘칼라마스터 클럽’ 자격을 부여하는 등 차별화된 조색시스템을 운영하고 있다.

함성수 상무는 "고채도 프리미엄 인캔 조색제 개발로 건축, 자동차, 선박, 공업 등 산업용 페인트 전반을 모두 운영하는 KCC의 통합 색상 기술력이 일반 대리점으로 확대된 것이라는 점에서 의미가 있다"며 "색상 경쟁이 심해지고 고급색상에 대한 수요가 늘어나는 시장의 니즈를 충족하기 위해 이번에 개발한 조색제를 KCC SMART 시스템에 적용함으로써 더욱 차별화된 경쟁력으로 선보일 것"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