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천 더블 역세권 ‘원종역 해모로 아스트라’ 분양
부천 더블 역세권 ‘원종역 해모로 아스트라’ 분양
  • 김정현 기자
  • 승인 2024.01.04 09: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원종역 도보 5분 거리…서해선·대장홍대선 더블 역세권 예정 
▲'원종역 해모로 아스트라' 조감도

(건설타임즈) 김정현 기자= 올해도 수도권 아파트 시장에는 역세권 단지의 강세가 이어지고 있다. 특히, 신규역 개통으로 주거환경이 개선되는 지역 분양 아파트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고 있다.

HJ중공업은 경기도 부천시 원종동 일원에서 ‘원종역 해모로 아스트라’를 1월 공급할 예정이다. HJ중공업은 최근 부천시 원종·오종동 일대에 8개의 가로주택사사업을 잇달아 수주하고 일대에 1500여 가구 규모로 ‘해모로’ 브랜드 타운을 확장 중이다. 

'원종역 해모로 아스트라'는 지하 2층~지상 최고 14층, 3개 동, 전용면적 49~69㎡ 총 168가구 규모로 이 중 조합원분을 제외한 23가구가 일반분양된다. 전용면적별로 ▲49㎡ 39가구 ▲59㎡ 119가구 ▲69㎡ 10가구로 구성된다. 

올해 도보 5분 거리에 서해선 ‘원종역’이 개통돼 부천 소사역에서 대곡역까지 소요되는 시간을 20분으로 단축시키며, 김포공항과 서울·수도권의 접근성을 높였다. 

앞으로 교통 편의성은 더욱 확대될 전망이다. 3차 국가철도망 구축계획에 포함된 광역철도인 ‘대장-홍대선’이 원종역과 연결되면 더블 역세권이 되기 때문이다. 여기에 내년초 착공 예정인 수도권급행철도인 ‘GTX-B’노선까지 완공되면 서울역까지 12분 주파가 가능하게 된다.

또한, 2만여 가구에 달하는 3기 신도시 부천대장지구가 1km거리에 있고, 4000여 가구의 오정군부대 도시개발과 원종공공주택지구도 가까워 통합 개발의 시너지 효과가 기대된다. 오정산업단지, 부천 오정물류단지, 부천테크노벨리 등 배후수효도 풍부하다. 홈플러스, 부천우리병원, 부천제일시장 등 쇼핑시설과 의료시설이 가깝다. 인근에 원일초, 덕산중 등 초중고가 밀집돼 있고, 중동 학원가의 셔틀버스가 운행된다.

단지는 3년 전 책정한 공사비수준인 3억원대에 분양가로 공급될 예정이다. 주택수에 포함되지 않고 분양권 전매 제한 기간이 없다. 

홍보관은 경기도 부천시 원미구 일원에 마련됐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