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시리아 '쇼플렉스', 건축 등 글로벌 협력사와 EPC 본계약 체결
오시리아 '쇼플렉스', 건축 등 글로벌 협력사와 EPC 본계약 체결
  • 한선희 기자
  • 승인 2023.12.29 09:00
  • 댓글 1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쇼플렉스 건립비전 글로벌 공동선언·협력 결의
지난 21일 아트하랑 본사 1층(쇼플렉스 홍보관)에서 진행된 ‘글로벌협력사와 함께하는 쇼플렉스 비전선포식’에서 글로벌협력사 관계자들이 쇼플렉스 건립비전 공동선언 후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아트하랑 제공]

(건설타임즈) 한선희 기자= 부산 오시리아관광단지 문화예술타운 ‘쇼플렉스’ 개발사업이 2024년을 앞두고 투자, 시공, 브랜드 등 분야별 세계 굴지의 글로벌협력사들과 함께 재도약에 나섰다.

‘쇼플렉스’ 개발시행사인 아트하랑은 지난 21일 본사 1층 쇼플렉스 홍보관에서 건축, 설계, 투자, 브랜드 등 분야별 글로벌협력사 관계자 5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글로벌협력사와 함께하는 쇼플렉스 비전선포식’을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날 선포식에서는 투자 및 시공, 브랜드 계약 체결 사실 등 주요 사업추진사항을 발표했다. 이어 글로벌협력사들과 함께 ‘대한민국 랜드마크를 넘어 글로벌아트센터의 국제표준 완성’이라는 건립비전을 공동 선언하며 쇼플렉스의 성공적인 건립을 위한 협력을 결의했다.

아트하랑은 지난 11월 세계 1위 건설사인 ‘중국건축제6공정국유한공사’와 8.78억 달러(한화 약 1조1500억원) 규모의 EPC(엔지니어, 조달 및 시공) 본계약을 체결했다. 또한 세계적인 자산운용사 ‘브래드버리 투자 펀드 리미티드(Bradbury Investment Fund (SPC) Limited)’의 자회사인 ‘시에라 엔터프라이즈 리미티드(Sierra Enterprises Limited)’와의 투자협약을 통해 2억 달러(한화 약 2600억원)를 유치했다. 이로써 투자유치와 시공사 선정 등 개발사업의 핵심 동력이 확보된 셈이다.

게다가 미국 월트디즈니 애니메이션 '101마리 달마시안', '뮬란 2' 등을 연출한 바 있는 애니메이션 감독 겸 캐릭터 디자이너인 스킵 존스 감독 등 세계 최고의 전문가 그룹이 쇼플렉스 프로젝트 전반에 참여할 예정이다.

아트하랑 관계자는 “이번 비전선포식을 계기로 쇼플렉스의 건립목표를 더욱 굳건히 하고, 안정적인 사업추진을 위해 최선을 다할 것”이라며 “쇼플렉스의 완성을 통해 부산이 세계적인 국제관광도시로 성장하는 데 기여하겠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1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홍길동 2024-01-31 16:40:31
쯧쯧쯧~!!!
진짜로 투자를 받았으면 대출금 변제하고 1년이상 밀린 "연체이자"와 각종 세금 및 과태료 압류 등을 변제 했겠지요~!!!
또한 체납된 밀린 인건비와 퇴직금도 정산이 안된걸로 아는데.......
수년동안 아트하랑은 수차례 외국자본과 계약체결 해서 다 됐다고 발표하고 착공을 할수 없는 건설사 명의로 착공계를 넣는등 말도 안되는 행위를 항상 했다....
부산도시공사의 직원들이 바보도 아니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