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표그룹, 건설 빅데이터 플랫폼 '산업의역군'과 공급 계약 체결
삼표그룹, 건설 빅데이터 플랫폼 '산업의역군'과 공급 계약 체결
  • 김유현 기자
  • 승인 2023.12.27 09:5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 계열사에 서비스 공급

(건설타임즈) 김유현 기자= 삼표그룹은 건설 빅데이터 플랫폼 '산업의역군'을 운영하는 주식회사 산군과 서비스 공급 계약을 체결했다고 27일 밝혔다.

이 플랫폼은 건설 면허를 가지고 있는 국내 모든 종합건설사 및 공사업체, 건축사사무소, 건자재업체를 포함한 약 20만 곳의 건설 기업정보와 120만 곳의 건설현장 데이터베이스(DB) 등 다양한 건설 빅데이터를 실시간으로 제공한다.

이용자는 원하는 건설기업의 주요 재무 정보는 물론 신용등급, 건설사 납품 실적, 현장의 시공·감리·설계사의 DB도 한눈에 볼 수 있다. 수주실적도 매주 업데이트 됨에 따라 건설시장 전체 현황을 쉽고 빠르게 읽을 수 있다.

삼표그룹은 이번 공급 계약을 통해 그룹 주요 계열사인 삼표산업과 삼표시멘트를 포함한 전 계열사에서 산업의역군 플랫폼 빅데이터를 활용해 건설 현장 영업 적용 및 리스크 관리를 강화한다는 방침이다.

산업의역군 플랫폼이 제공하는 짜임새 있는 정보 구성과 높은 사용성을 바탕으로 실적 데이터 분석을 통한 수요 예측치 등 다양한 분야의 활용을 기대하고 있다.

김상규 전략실장은 “이번 공급 계약을 통해 회사 내 빅데이터 사용 능력을 높이고, 데이터 기반한 의사결정의 초석을 삼는 것이 목표이며 향후 건설 빅데이터를 이용 수요 예측 등 다양한 분야에 활용할 것”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