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통안전공단, 올해 자동차사고 피해가정에 18.8억 지원
교통안전공단, 올해 자동차사고 피해가정에 18.8억 지원
  • 박상민 기자
  • 승인 2023.12.26 13:4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건설타임즈) 박상민 기자= 한국교통안전공단이 자동차사고 피해가정을 위해 외부협업을 진행해 올해 동안 약 18억8000만원을 추가로 지원했다고 26일 밝혔다.

공단은 자동차사고로 사망하거나 중증후유장애를 입은 피해자와 그 가족들의 일상회복을 돕고 경제적 어려움 해결을 위해 2000년도부터 '자동차사고 피해지원 제도'를 운영하고 있다.

올해 공단은 기존 자동차사고 피해지원제도 외 민간 협업을 통해 외부 자원을 유치하고, 교통안전 캠페인 등 공익사업을 추진해 18억8000만원을 자동차사고 피해가정에 추가 지원했다.

자동차사고 피해가정 유자녀 798명을 대상으로 학업유지를 위한 장학금, 경제적 자립을 위한 자산형성 지원, 진로·진학 컨설팅 등 다양한 지원이 이뤄졌다. 또 중증후유장애인, 피해가정 4500여 가구를 대상으로 상해보험·암보험 가입 지원, 휠체어·운전재활보조기구 및 김장김치 지원 등을 전했다.

공단은 민간협업 사업 외에도 2017년도부터 자동차사고 피해가정 및 지역사회 취약계층을 위해 임·직원이 자발적으로 조성한 급여 우수리 기금으로 지원 물품을 전달하며 사회적 나눔 실천에 앞장서고 있다.

권용복 이사장은 "나눔의 온기가 우리 사회에 함께 퍼져나갈 수 있도록 많은 관심과 후원을 부탁드린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