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H, ESG평가 ‘A등급’ 최초 달성
LH, ESG평가 ‘A등급’ 최초 달성
  • 김정현 기자
  • 승인 2023.12.26 09:4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LH 본사 사옥 전경
▲LH 본사 사옥 전경

(건설타임즈) 김정현 기자= LH는 서스틴베스트가 실시한 2023 ESG(환경·사회·지배구조) 평가에서 처음으로 A등급을 획득했다고 26일 밝혔다.

서스틴베스트는 2006년 국내 최초로 자체 ESG 진단모델을 개발하고, 2023년 하반기 기준 국내 최대 규모인 1347개 상장사를 평가하는 대표 ESG 평가기관이다.

이번 평가에서 LH는 환경(E)·사회(S)·지배구조(G) 모든 영역에서 점수가 상승해 전년 대비 14.04점이 상승한 90.26점으로 1등급 향상됐다.

LH는 ESG 경영전략을 수립한 이후 전담조직 설치, 자체 ESG협의체 구성 등으로 ESG 경영체계를 마련하는 데 노력했다. 지난해에는 45개 과제를 편성하며 이한준 사장의 ‘국민 중심’ ESG경영 철학에 따라 고유 사업에 집중하고 입주민 혜택 및 국민 편익 증진을 목표로 국민중심 ESG경영을 실천해왔다.

LH는 앞으로도 ESG 경영을 통해 국민 편의성을 높이고 사회적 책임을 다하는 한편, 전관예우 철폐, 건설문화 혁신 등 투명·윤리 경영에도 지속적으로 노력해나간다는 계획이다.

제로에너지 도시 및 주택 건설을 선도하고, 대국민 서비스 100% 디지털 전환에 앞장서는 등 오는 2032년까지 온실가스 288만톤을 감축하고 공공주택 공급, 주거약자 대상 서비스 향상 등을 통해 지속가능한 경영을 실천한다.

이한준 사장은 “앞으로도 국내 대표 공기업으로서 본연의 사업을 중심으로 국민이 체감할 수 있고, 국민에게 혜택이 되는 ESG 경영을 지속적으로 실천해나가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