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로변 스트리트형 상업시설 ‘대륜라운지 메디힐타운’ 주목
대로변 스트리트형 상업시설 ‘대륜라운지 메디힐타운’ 주목
  • 한선희 기자
  • 승인 2023.12.18 16:4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가시성 뛰어나고 1만4000여 배후수요 확보한 항아리 상권 입지

(건설타임즈) 한선희 기자= 대로변에 자리한 스트리트형 상업시설이 수익형 부동산 시장에서 스테디셀러로 자리매김하고 있다. 길을 따라 조성돼 접근성이 뛰어난 데다, 이동 동선에 자리한 만큼 가시성도 좋아 유동인구 유입에도 유리해 안정적인 운영이 가능하다는 장점 덕분이다. 

또한 박스형 상업시설 대비 개방감도 뛰어나며, 시설 내에서의 이동도 편리한 만큼 체류시간을 늘리기 좋다는 점에서 운영 수익 향상에도 탁월하다고 평가받는다. 

여기에, 스트리트형 상업시설의 경우 대체로 통일감 있는 외관 형성에 유리한 만큼 차별화된 테마 설계까지 더해지며 일대 랜드마크 상가로 발전하는 경우도 많다. 

▲대륜라운지 메디힐타운 투시도
▲'대륜라운지 메디힐타운' 투시도

전라남도 광양시에서 대로변 스트리트형 상업시설 ‘대륜라운지 메디힐타운’이 분양을 앞두고 있다. 

‘대륜라운지 메디힐타운’은 전라남도 광양시 광영동 934 외 4필지 일원에 위치하며, 연면적 2400여 평에 지하 1층~ 지상 5층, 총 59개 점포로 구성된다. 

주변에서 보기 드문 대형 스트리트형 상가로 조성되며 대로변에 자리 잡은 외부 노출형 스트리트 상가다. 단지 내 옥상 공원을 조성해 장시간 체류를 유도한다. 

단지는 주변으로 광영·의암지구에 1만 여 가구와 와우지구 내 3700여 가구까지 반경 1km 이내에 약 1만4000가구를 고정수요로 품은 주거 밀집지역에 위치한다. 특히 상권 주변으로 대규모 주거단지나 학교, 업무지구 등이 둘러싸여 있어 상권 내 수요자들이 다른 지역으로 유출되지 않는 항아리 상권이다. 

주변으로 광영초∙중∙고 학군과 편의시설이 조성되고, 신금일반산업단지 등도 가깝다. 가야로, 강변로, 옥곡IC가 인접해 있어 원만한 교통망을 확보한 데다, 국도2호선도 신설 개통 예정으로 유동인구의 유입도 용이하다. 의암4체육공원과 와우생태호수공원이 가까워 365일 유동인구의 확보도 가능하다. 

‘대륜 라운지 메디힐타운’은 건강검진, 치료, 수술과 재활까지 가능한 원스톱 의료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는 병원 및 의원이 입점할 예정이다. 

분양 관계자는 "시세 대비 합리적인 분양가로 공급되며, 금융권 연계 융자 편의도 제공해 수요자 부담을 낮출 예정"이라며 "분양가 부담이 적은 만큼 향후 임대 시 보증금 및 월세 책정 시에도 유리해 공실 걱정을 낮출 수 있다"고 밝혔다. 

제이에스건설이 시공하며, 대신담보신탁이 신탁을 맡았다. 홍보관은 광양시 옥곡면에 위치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