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부건설, 월곶~판교 복선전철 제2공구 공사 수주
동부건설, 월곶~판교 복선전철 제2공구 공사 수주
  • 김정현 기자
  • 승인 2023.12.11 14:2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터널·철도망 구축 총 2819억원 규모

(건설타임즈) 김정현 기자= 동부건설은 국가철도공단이 발주한 약 2819억원 규모의 '월곶~판교 복선전철 제2공구 노반신설 기타공사'의 낙찰자로 선정됐다고 11일 밝혔다.

이 공사는 경기도 시흥시 월곶동에서 장현동 일원까지 3582m 길이의 터널과 정거장 1개소 등을 구축하는 프로젝트다. 공사 기간은 착공일로부터 60개월이며, 동부건설은 70%의 지분으로 주관사를 맡았다.

'월곶~판교 노반시설공사'는 총 사업비가 1조6000억원에 달하는 대형 프로젝트로 국내 30여개 건설사가 수주전에서 치열한 경쟁을 벌였다.

동부건설은 2019년 턴키 방식의 1공구 공사를 수주한데 이어 2공구까지 수주함으로써 총 10개 공구 중 2곳의 시공을 담당학 됐다. 동부건설은 올해 수도권 광역급행철도 민간투자사업(GTX-B)과 대장~홍대 광역철도 민간투자사업에도 컨소시엄으로 참여하여 수주한 바 있다.

동부건설은 이번 공사를 통해 수도권 서남부지역의 철도망을 확충함으로써 고속철도 수혜지역을 확대하고 수인선, 소사~원시선, 신안신선, 경강선 등과 연계한 동서 간선 철도망을 통해 이동 편의성이 더욱 높아질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동부건설 관계자는 "공공공사 분야에서 다양한 포트폴리오와 강점을 앞세워 지속적으로 시장 영향력을 강화해 갈 것"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