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도권 대기질 향상 관리체계 논의…6일 학술토론회
수도권 대기질 향상 관리체계 논의…6일 학술토론회
  • 김유현 기자
  • 승인 2023.12.05 16:1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건설타임즈) 김유현 기자= 수도권대기환경청은 오는 6일 서울 강남구 소재 SC컨벤션센터에서 '수도권 대기관리 학술토론회'를 개최한다고 5일 밝혔다.

이번 토론회는 '수도권 대기관리 현황 및 발전방향'이란 주제로 각 분야별 전문가들이 참석해 그간의 수도권 대기질 개선경험 등을 공유하고 대기오염물질 배출원별 관리 방안과 대기관리 체계의 발전 방향에 대해 논의한다.

1부에서는 황인창 서울연구원 연구위원이 유엔환경계획(UNEP)의 ‘수도권 지역의 대기질 개선 경험과 시사점’을 소개하고, 심창섭 한국환경연구원 선임연구위원이 제2차(2025~2029) 대기환경관리 기본계획 수립 방향에 대해 발표한다.  

2부에서는 유경선 광운대학교 환경공학과 교수, 이규진 아주대학교 지속가능도시교통연구센터 교수, 최상진 이아이랩 대표가 '수도권 배출원별 관리방안 제언'이라는 주제로 산업, 수송, 생활 오염원별 관리방안에 대해 각각 발표한다.

3부에서는 전기준 인하대학교 환경공학과 교수가 '수도권 대기관리 체계 발전 방향'에 관해 발제 후 장영기 수원대학교 교수의 사회로 이날 참석한 전문가들과 함께 수도권 대기환경 개선을 위한 새로운 관리체계 구축에 대해 토론한다.

박륜민 수도권대기환경청장은 "수도권 대기질이 보다 나아지기 위해서는 현장의 생생한 목소리가 정책에 폭넓게 반영돼야 한다"며 "기업, 지자체 등에서 수도권 대기환경 개선을 위한 다양한 의견을 제시하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