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이엔드 시니어 레지던스의 새 트렌드 ‘라이프 큐레이션’
하이엔드 시니어 레지던스의 새 트렌드 ‘라이프 큐레이션’
  • 김정현 기자
  • 승인 2023.12.06 08:15
  • 댓글 1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문가 노하우 거친 라이프스타일 선사 ‘VL 르웨스트’
▲[롯데건설] VL르웨스트_투시도
▲롯데건설 'VL르웨스트' 투시도

(건설타임즈) 김정현 기자= 전문가의 손길이 닿은 큐레이션 서비스가 하이엔드 시니어 레지던스에도 적용되고 있다.

업계에 따르면, 최근 등장하는 하이엔드 시니어 레지던스에는 전문가가 엄선한 다양하고 고도화된 서비스가 제공되고 있다. 셰프가 엄선한 호텔식 다이닝 서비스 제공, 호텔급 주거 서비스, 전문 의료진이 상주하는 의료서비스, 다채로운 문화생활, 다양한 연계 서비스 등이 그 예다.

한 부동산 전문가는 “'VL 르웨스트'를 포함해 큐레이션이 적용된 하이엔드 시니어 레지던스의 경우 높은 인기를 바탕으로 조기 마감임박 사례까지 등장하고 있는 추세”라며 “앞으로도 고도화된 서비스가 곳곳에 적용된 단지들은 시니어들에게 가장 선망받는 주거 형태로 빠르게 자리 잡을 것”이라고 전망했다.

라이프 큐레이션이 적용된 대표적 하이엔드 시니어 레지던스에는 롯데건설이 서울 마곡 마이스 복합단지에서 공급 중인 ‘VL 르웨스트’가 꼽힌다. 단지는 호텔식 주거 서비스부터 의료, 문화생활, 취미, 평면설계 등 다양한 영역에서 전문가의 손길을 거치며 입주민들의 일상 전반을 세심하게 살폈다.

롯데호텔의 운영지원을 통해 운영되는 ‘호텔식 다이닝’ 서비스는 전문 호텔 셰프를 통해 건강 상태에 맞춰 제철 건강식을 포함해 각종 치료식이 제공될 예정이며, 모임 및 연회를 위한 프리미엄 외식형 메뉴도 준비 중에 있다.

이외에도 예약 대행, 비즈니스 업무지원, 우편물관리와 ‘호텔식 컨시어지 서비스’, 세대 내 각종 청소가 가능(주 2회)한 ‘하우스키핑 서비스’, 각종 문의 및 요청을 하나의 창구에서 처리할 수 있는 ‘원스톱 서비스’가 제공된다.

체계적인 의료 서비스도 기대를 모으고 있다. ‘보바스기념병원 건강관리센터’를 통해 개인 맞춤형 건강 관리를 제공할 방침이며, 이화의료원과의 협약으로 단지 인근 ‘이대 서울병원’에 입주민 전용창구도 마련된다. 동작 감지 센서를 통해 입주민의 생체 신호를 실시간으로 모니터링해 상황에 따른 건강 케어를 받을 수 있고, 비상콜 시스템을 도입해 위급 상황 발생 시 신속한 대처가 가능하다.

바리스타, 가드닝, 베이킹 등 다양한 개인 수강 프로그램은 물론 강좌 수강과 동시에 단체 수강프로그램도 준비 중에 있다. 특히 단지 인근에 LG아트센터 서울 등을 필두로 주변 문화 인프라여건도 잘 갖추고 있다. 실내 골프연습장과 GX룸, 필라테스 룸, 스파 및 사우나 시설도 확보했다. AV룸, 살롱드 VL이 마련된다.

한편, 막바지 계약이 진행중인 ‘VL 르웨스트’는 서울 강서구 마곡도시개발사업지구 내 CP3-1일원에 들어선다. 지하 6층~지상 15층 4개동, 전용 51㎡~149㎡ 총 810가구 규모로 조성된다. 

견본주택은 서울시 양천구 목동 일원에 마련돼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1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모델하우스 (공식) 2023-12-06 09:20:39
■ VL 르웨스트 견본주택( 대 표 ) : 1833 - 973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