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H공사, 주거위기가구 임시주택 '바로도움주택' 개소
SH공사, 주거위기가구 임시주택 '바로도움주택' 개소
  • 박상민 기자
  • 승인 2023.11.30 17:3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무상 임시 주택
▲무상 임시 주택 ‘바로도움주택’

(건설타임즈) 박상민 기자= 서울주택도시공사(SH)는 갑작스럽게 거주지를 잃었거나 잃을 상황에 처한 주거 위기 가구를 위한 임시 주택인 '바로도움주택'을 개소했다고 30일 밝혔다.

바로도움주택은 지자체 장이 긴급한 주거지원이 필요하다고 인정하는 사람에게 제공하는 주택으로, 자치구당 최대 5가구를 공급한다.

임대보증금과 임대료는 면제이며, 관리비·공과금은 사용자 부담이다. 사용기간은 입주한 날부터 6개월이다. 긴급 주거 위기 가구가 생활하는 데 불편함이 없도록 세탁기, 냉장고 등 가전과 긴급 생활용품을 지원할 예정이다. 우선 20가구의 가전 설치 등을 완료한 뒤 내년 순차적으로 나머지 주택들도 가전 설치를 진행할 계획이다.

신청 방법은 SH공사 콜센터나 거주지 관할 구청에 위기 상황을 접수하면 된다. 이후 관할 구청이 긴급 주거지원 대상자로 자격 인정 및 선정하면 즉시 입주할 수 있다. SH공사는 가용 자원을 최대한 활용해 주거 위기가구를 지원, 약자와의 동행을 적극 실천할 예정이다.

김헌동 사장은 "주거 위기를 겪고 있는 서울시민은 누구나 공사에 전화하면 주택 문제를 해결할 수 있도록 바로도움주택을 기획했다"며 "공사는 앞으로도 천만 서울시민의 주거 안정과 주거복지를 실현하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