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제력 갖춘 시니어, 건강 위해 하이엔드 시니어 레지던스 선택
경제력 갖춘 시니어, 건강 위해 하이엔드 시니어 레지던스 선택
  • 김정현 기자
  • 승인 2023.12.01 08: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실버주택, 건강상태에 맞춰 체계적인 식단 선택 가능
▲[롯데건설]VL르웨스트 투시도
▲롯데건설 'VL르웨스트' 투시도

(건설타임즈) 김정현 기자= 건강을 위한 식단관리의 중요성이 대두되자, 시니어 주거 트렌드도 변화하고 있다. 이에 건강상태를 고려한 다이닝 서비스가 제공되는 하이엔드 시니어 레지던스에는 입주 전쟁도 펼쳐지고 있다.

업계에 따르면, 서울권에 주로 공급된 하이엔드 시니어 레지던스 가운데 맞춤형 다이닝 서비스를 제공하는 단지는 수 년의 입주 대기가 발생하고 있다. 전문 영양사를 통한 건강식 서비스나, 제철 식재료를 이용한 전용식당 및 저지방·저염·저당 식단 등으로 제공되는 뷔페식 레스토랑 등이 주요 인기 요인이다.

특히 최근 신규 공급된 단지 가운데서도 롯데건설이 서울 마곡 마이스복합단지에서 공급 중인 ‘VL 르웨스트’는 전체 810가구 규모 입주자 모집의 조기 마감을 앞두고 있다. 업계의 예상을 크게 뛰어넘는 이례적인 속도로 마감이 임박한 주요 요인으로는 롯데호텔과 손잡고 제공할 예정인 호텔식 다이닝 서비스가 먼저 꼽힌다.

단지는 롯데호텔의 운영지원을 통해 차별화된 호텔식 다이닝 서비스를 제공할 계획이다. 호텔 셰프가 직접 제공하는 제철 건강식 식단을 필두로 고혈압·골다공증·저염식 등 건강상태를 고려해 취사선택할 수 있는 각종 치료식 등도 제공될 방침이다. 이외에도 연회를 위한 프리미엄 외식형 메뉴도 준비 중에 있다.

막바지 공급이 한창인 'VL 르웨스트'는 다이닝 서비스 이외에도 예약 대행, 비즈니스 업무지원, 우편물관리와 ‘호텔식 컨시어지 서비스’, 가구 내 각종 청소(주 2회)가 가능한 ‘하우스키핑 서비스’, 및 각종 문의 및 요청을 하나의 창구에서 처리 가능한 ‘원스톱 서비스’를 선보일 방침이다.

체계적인 의료 서비스도 기대를 모으는 요소다. 단지 내 위치한 ‘보바스기념병원 건강관리센터’를 통해 개인 맞춤형 건강 관리를 제공할 방침이며, 단지 인근 ‘이대 서울병원’에 마련된 입주민 전용창구를 활용해 즉각적인 의료 서비스를 받을 수 있도록 했다. 전문 의료진으로 구성된 전담 건강관리팀이 개인 맞춤형 건강, 운동, 영양관리 등의 프로그램을 제공한다. 이를 통해 간호사 24시간 상주서비스, 응급케어 서비스, 대형병원 연계서비스 등을 이용 가능하다. 

현재 최초 입주자에게 10년간 임대 보증금 동결 혜택을 제공하고 있으며, 계약금 1000만원 정액제, 계약금 10%에 대한 금리 5% 이자지원, 중도금 50% 무이자를 제공한다. 입주민을 최우선으로 입주 후 공실 발생 시, 가구 타입 변경이 가능하다.

견본주택은 서울시 양천구 목동 일원에 마련돼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