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토부, 로봇·드론배송 등 첨단 디지털 물류기술 설명회 개최
국토부, 로봇·드론배송 등 첨단 디지털 물류기술 설명회 개최
  • 박상민 기자
  • 승인 2023.11.27 09:4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서울·부산서 지자체·공공기관·민간기업 대상

(건설타임즈) 박상민 기자= 도시·농촌이 직면한 물류문제를 로봇·드론배송 등 첨단 디지털 물류기술을 활용해 해소할 수 있도록 지원하기 위한 사업 설명회가 열린다.

국토교통부는 서울과 부산에서 지자체, 공공기관, 민간기업을 대상으로 2024년 디지털 물류 실증 지원사업 설명회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1차 설명회는 오는 29일 오후 서울 상연재 서울역점에서 2차 설명회는 12월 1일 오후 부산 한국해양대 다운타운캠퍼스에서 열린다.

디지털 물류 실증 지원 사업은 2021년부터 국토부가 추진한 사업으로,지자체, 공공기관, 민간기업 등에서 다양한 디지털 물류 기술을 실증할 수 있도록 사업비의 50%를 국비로 지원하는 사업이다.

이번 설명회를 통해 국토부는 디지털 물류 실증 지원사업 소개, 공모 및 평가 절차에 대해 국토부에서 설명하고, 사업을 운영하는 한국교통연구원에서 사업계획서 작성 방법과 그간의 성공 사례를 공유할 예정이다.

또한 공모기간 동안 사업에 관심이 있는 지자체를 국토부 및 한국교통연구원에서 직접 방문해 궁금해하는 공모와 사업에 대한 다양한 정보를 자세하게 설명할 예정이다.

내년도 사업은 오는 29부터 내년 1월 31까지 공모를 실시하며 지자체에서 제출한 사업계획서를 서면 및 발표평가를 거쳐 4~5곳을 선정할 예정d이다. 사업 규모에 따라 차등 지원되나 선정 사업당 평균 약 10억원 국고 보조를 받게 된다.

공모신청서는 국토부 물류정책과로 전자문서로 제출하고 사업선정 평가에 필요한 사업계획서 및 발표자료 등은 한국교통연구원 물류연구본부로 인편 또는 우편으로 제출하면 된다.

김근오 물류정책과장은 “이번 공모에 지자체들의 적극적인 참여를 기대하며, 사업을 통해 지자체가 안고 있는 시급한 물류 문제를 스마트 기술을 적용해 해결해 나갈 것으로 예상한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