쌍용C&E, '지속가능성지수' 10년 연속 1위…'명예의 전당' 헌정
쌍용C&E, '지속가능성지수' 10년 연속 1위…'명예의 전당' 헌정
  • 김유현 기자
  • 승인 2023.11.24 14:2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건설업계 최초
▲이현준 쌍용C&E 사장(왼쪽)과 강명수 한국표준협회 회장이 서울 중구 롯데호텔에서 열린 ‘2023 대한민국 지속가능성대회’ 시상식 후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이현준 쌍용C&E 사장(왼쪽)과 강명수 한국표준협회 회장이 서울 중구 롯데호텔에서 열린 ‘2023 대한민국 지속가능성대회’ 시상식 후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건설타임즈) 김유현 기자= 쌍용C&E가 한국표준협회 ESG경영추진단이 발표한 ‘2023 대한민국 지속가능성지수(KSI)’에서 시멘트업종 1위 기업으로 선정됐다고 24일 밝혔다.

쌍용C&E는 이날 서울 중구 소공동 롯데호텔서 열린 ‘2023 대한민국 지속가능성대회’에서 시멘트업계 최초로 10년 연속 'KSI' 1위를 수상하며 건설연관업종 최초로 ‘KSI 명예의 전당’에 올랐다. 'KSI 명예의 전당'은 각 업종에서의 지속가능성지수 평가 1위를 10회 연속 받은 경우 부여되는 최고 명예의 자리다.

2009년 도입된 KSI는 기업의 사회적 책임에 대한 국제표준인 'ISO 26000'의 7대 핵심주제와 각 주제의 40개 하위 이슈를 기준으로 지속가능성을 평가하는 지수로, 올해 조사에는 50개 산업, 214개 기업 및 기관을 대상으로 총 2만8000여 표본의 이해관계자가 참여했다.

ISO 26000의 7대 핵심주제는 조직 거버넌스(관리체계)와 인권, 노동관행, 환경, 공정운영 관행, 소비자 이슈, 지역사회 참여발전 등이며 기업과 기관의 ESG경영 실행을 위한 최상위 지침이다.

쌍용C&E는 KSI 지수 평가에서 ▲지속가능한 방식의 자원 이용 ▲공정한 경쟁 관행 준수 및 촉진 ▲경영활동의 투명성 강화 ▲기후변화 완화를 위한 온실가스 배출 감축 ▲경영 의사결정 주체의 책임성 강화 ▲생물 다양성 및 자연 생태계 훼손 방지 및 자연 서식지 복원 ▲근로에서의 보건 및 안전 보장 ▲대기·물 오염 예방 및 폐기물 배출 관리 등에서 고르게 좋은 평가를 받았다.

이현준 사장은 "시멘트업계 최초 10년 연속 ‘KSI’ 1위 수상이란 타이틀에 만족하지 않고, 혼합계 시멘트 등 신제품 개발은 물론 환경개선 투자도 적극 확대하는 등 탄소중립 실현에 앞장서며, 궁극적으로는 지속발전가능한 기업으로 거듭나기 위해 끊임없이 노력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