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D현대 건설기계 3사, 부패방지경영시스템 인증 'ISO 37001' 획득
HD현대 건설기계 3사, 부패방지경영시스템 인증 'ISO 37001' 획득
  • 김유현 기자
  • 승인 2023.11.22 11: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건설타임즈) 김유현 기자= HD현대사이트솔루션은 건설기계 3사가 최근 글로벌 인증기관 로이드인증원(LRQA)으로부터 국제표준 부패방지경영시스템(ISO 37001) 인증을 획득했다고 22일 밝혔다.

국제표준화기구(ISO)가 제정한 ISO 37001은 기업 경영 활동에서 발생할 수 있는 뇌물수수와 부패 위험을 방지하고 체계적인 관리 체계를 규정한 국제표준이다. 글로벌 기준에 부합하는 매뉴얼에 따라 부패 요인을 사전 진단하고, 발생 시 즉각 인지 및 대응할 수 있는 역량과 체계를 갖추고 있는 기업에게 수여된다.

HD현대사이트솔루션·HD현대건설기계·HD현대인프라코어는 HD현대의 윤리경영 가치 ‘FOREST(Fairness, Ownership, Responsibility, Enthusiasm, Safety, Transparency&Trust)’에 따라 전 임직원들이 매년 윤리경영 실천을 서약하고, 청렴한 직무수행 기준 관련 정기 교육 및 점검 활동을 실시하고 있다.

이와 함께 임직원을 비롯해 협력회사 및 거래업체 직원들을 대상으로 이해관계 신고제도를 운영해, 직무 중 이해상충이 발생할 수 있는 인적 관계에 따른 리스크를 미리 방지함으로써 투명한 거래 관행을 정착시키고 있다.

또 비윤리행위 신고제도를 통해 곳곳의 부패 리스크를 확보하고, 제보자에게 포상과 함께 신분이 노출되지 않도록 비밀을 보장한다. 부득이하게 받은 선물의 경우에도 지정배송업체를 통해 반송하거나 사회복지단체에 기증할 수 있도록 하고 있다.

그 결과, 조직상황, 리더십, 기획, 지원 등 7개 분야, 부패 리스크 평가, 부패방지 방침 등 31개 세부 항목에 대한 심사에 모두 통과하며 부패 리스크 관리 역량을 인정받았다.

HD현대사이트솔루션 관계자는 “이번 인증 획득으로 다양한 이해관계자들에게 더욱 신뢰를 줄 수 있는 환경·사회·지배구조(ESG) 경영 체계를 강화할 수 있게 됐다”며 “투명하고 공정한 기업문화 확립을 통해 지속가능한 글로벌 윤리·준법경영 선도기업이 될 것”이라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