환경부, 유망 환경기업 13개사 우수환경산업체 지정
환경부, 유망 환경기업 13개사 우수환경산업체 지정
  • 김유현 기자
  • 승인 2023.11.17 10:2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건설타임즈) 김유현 기자= 환경부는 17일 서울 중구 소재 알로프트서울명동에서 '2023년도 우수환경산업체'로 선정된 13개사의 지정서 수여식 및 간담회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환경부는 2012년부터 우수환경산업체 지정 제도를 통해 사업실적과 기술력이 뛰어난 환경산업체를 유망 기업으로 지정해 지원하고 있다.

우수환경산업체로 선정된 분야별 13개사는 ▲기후·대기 : 스마트파워, 이피아이티 ▲물·수질 : 블루센, 삼건세기, 삼진정밀, 서진에너지, 에이치코비, 터보윈 ▲자원순환·폐기물 : 대한이앤씨, 스타스테크 ▲기타환경 : 대일이앤씨, 원광에스앤티, 지티사이언 등이다.

이들 기업은 신청기업 발표평가, 현장조사, 심의절차를 거쳐 3.1대1의 경쟁률을 뚫고 최종 선정됐다.

우수환경산업체로 지정되면 향후 5년간 기업 홍보영상 제작 지원, 국내외 박람회 우수환경산업체 홍보관 운영 지원, 환경부 주관 지원사업 참여 시 가점 부여 등 기업의 경쟁력 강화를 위한 다양한 혜택을 받는다.

환경부는 지정서 수여식 이후 열린 간담회를 통해 환경산업계 전반의 인력채용, 환경산업체 해외진출 등 업계의 애로사항을 논의하고 개선방안을 모색할 예정이다.

장기복 녹색전환정책관은 "우수환경산업체가 세계 녹색산업을 이끄는 중추적인 역할을 할 수 있도록 관련 지원 정책의 고도화에 더욱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