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도로공사, 고객만족경영시스템 국제 표준인증 취득
한국도로공사, 고객만족경영시스템 국제 표준인증 취득
  • 박상민 기자
  • 승인 2023.11.08 15:1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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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건설타임즈) 박상민 기자= 한국도로공사는 국제표준화기구(ISO)가 제정한 고객만족경영시스템(ISO 10002) 국제 표준인증을 취득했다고 8일 밝혔다. 

고객만족경영시스템은 ISO가 제정한 고객만족 경영표준에 따라 고객경영시스템을 구축하고, 고객 요구 등에 체계적으로 대응하는 기업임을 인증하는 국제 규격이다.

도로공사는 고객 최접점 근무자를 대상으로 고객서비스(CS) 교육을 강화하고, 협력업체 등 이해관계자 대상 맞춤형 소통채널을 구축했다. 고객의 소리 빅데이터 분석과 적용, AICC(AI 기반 보이스봇이 콜센터로 연결되는 고객의 문의를 처리하는 서비스) 콜센터 운영 등 고객만족경영에 첨단기술을 입혀 ISO로부터 우수성을 인정받았다는 평가다.

도로공사는 고객만족경영시스템 외에도 에너지경영시스템(ISO 50001), 건설정보모델링(BIM) 분야 국제 표준(ISO 19650) 등 다양한 분야의 인증을 보유하고 있다.

손진식 부사장은 “공사의 고객만족경영 성과를 대외적으로 인정받게 돼 기쁘다”며 “앞으로도 고객 중심 서비스 혁신을 지속해서 이행할 것”이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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