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립생태원, 창립 10주년 기념식·국제 심포지엄 개최
국립생태원, 창립 10주년 기념식·국제 심포지엄 개최
  • 김유현 기자
  • 승인 2023.11.01 14:0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건설타임즈) 김유현 기자= 국립생태원이 창립 10주년을 맞아 오는 2일부터 이틀간 충남 서천군 국립생태원 본원에서 기념식 및 국제 학술 심포지엄를 개최한다고 1일 밝혔다.

국립생태원은 기념식에서 기관의 과거와 현재를 재조명하고 새롭게 도약하는 미래 10년 비전을 선언할 예정이다.

충청남도 서천군 마서면에 위치한 국립생태원은 2013년 10월28일 환경부 산하기관으로 출범했다. 국내 최고의 자연생태 연구·전시·교육 전문기관으로 한 해 약 60만명이 방문한다.

기념식 이후 당일 오후부터 이틀간 같은 장소에서 국제 학술 심포지엄이 열린다.

심포지엄은 ▲기후변화 대응을 위한 생태 모니터링과 데이터 활용(세션1) ▲생태정보·빅데이터의 공유 및 활용(세션2) ▲생물다양성의 강화-보전과 복원(세션3)을 주제로 열린다.

초대 국립생태원 원장을 역임한 최재천 이화여대 석좌교수를 비롯해 아나 마리아 에르난데스 살가르 생물다양성 과학기구(IPBES) 전 의장, 트레버 샌드위드 세계자연보전연맹(IUCN) 디렉터 등이 참여해 발표와 토론을 진행한다.

한편 10주년 기념 특별전시전으로 국립생태원 내 전시관에서 '사라져 가는 친구들'과 '멸종위기 식물 탐험' 등 특별전시전을 개최한다. '멸종위기 식물 탐험’은 올해 11월까지, ‘사라져 가는 친구들‘은 내년 5월까지 관람할 수 있다.

조도순 국립생태원장은 "이번 10주년 기념 행사는 국립생태원이 자연과 인간의 공존을 위한 국가 자연생태 공공기관에서 세계 생태계 보전을 선도하는 기관으로 발전하는 계기가 될 것"이라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