철도공단, '올해의 프로젝트 대상' 수상
철도공단, '올해의 프로젝트 대상' 수상
  • 박상민 기자
  • 승인 2023.10.30 17:1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진접선(당고개~진접) 복선전철 사업 체계적 프로젝트 관리
▲이계승 철도공단 수도권본부장(오른쪽)이 ‘2023 올해의 프로젝트 대상’을 수상한 후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이계승 철도공단 수도권본부장(오른쪽)이 ‘2023 올해의 프로젝트 대상’을 수상한 후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건설타임즈) 박상민 기자= 국가철도공단은 진접선(당고개∼진접) 복선전철 건설사업의 성공적 추진 및 관리로 한국프로젝트경영협회가 주관하는 '2023년 올해의 프로젝트 대상(교통시설부문)'을 수상했다고 30일 밝혔다.

올해의 프로젝트 대상은 국내 프로젝트관리 발전에 기여한 기관의 우수사례를 산업계에 보급·확산키 위해 매년 한국프로젝트경영협회가 선정해 시상한다.

철도공단은 진섭선(당고개∼진접) 복선전철 건설과정에서 건설사업관리자(철도공단)과 시공사 간 연계되는 사업관리시스템을 적극 활용해 체계적인 예산관리와 공정관리로 사업비 절감과 공기단축을 이끌어냈다. 또한, 이해관계자와의 협의체 운영과 국제프로젝트 관리 전문가 중심의 조직운영 통해 리스크를 관리하는 등 효율적인 사업관리 역량을 높이 평가받았다.

진접선(당고개∼진접) 복선전철은 지난해 3월 개통한 첫 도시철도 연장형 광역철도로 4호선의 종점인 당고개(당고개역)에서 진접지구(진접역)까지 14.9㎞를 연결, 수도권 동북부 지역주민들의 교통편의 증진과 지역 균형발전을 돕고 있다.

김한영 이사장은 "이번 수상은 철도공단의 사업관리역량을 인정받은 값진 성과"라며 "입증된 사업관리역량을 바탕으로 국민을 잇는 철도, 세계를 여는 철도를 실현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