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엔지니어링∙DL이앤씨, ‘힐스테이트 e편한세상 문정’ 11월 분양
현대엔지니어링∙DL이앤씨, ‘힐스테이트 e편한세상 문정’ 11월 분양
  • 이헌규 기자
  • 승인 2023.10.30 13:3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지하 2층~지상 18층·14개 동·총 1265가구…299가구 일반분양 후분양 단지
▲현대엔지니어링∙DL이앤씨 '힐스테이트 e편한세상 문정' 석경 투시도
▲현대엔지니어링∙DL이앤씨 '힐스테이트 e편한세상 문정' 석경 투시도

(건설타임즈) 이헌규 기자= 현대엔지니어링과 DL이앤씨 컨소시엄은 11월 서울시 송파구 문정동 136번지 일원 주택재건축 정비사업을 통해 ‘힐스테이트 e편한세상 문정’을 분양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단지는 지하 2층~지상 18층, 14개 동 총 1265가구 규모로 이 중 전용면적 49~74㎡ 299가구가 일반 분양으로 공급된다.

일반분양 물량을 전용면적별로 살펴보면 ▲49㎡A 72가구 ▲49㎡B 112가구 ▲59㎡A 21가구 ▲59㎡B 43가구 ▲74㎡A 6가구 ▲74㎡C 6가구 ▲74㎡D 19가구 ▲74㎡E 17가구 ▲74㎡F 3가구 등으로 구성된다.

현재 송파구 문정동 일대는 정비사업이 활발하게 추진되고 있으며 이 중에서도 '힐스테이트 e편한세상 문정'이 가장 먼저 입주를 앞두고 있다. 단지는 잠실권역의 다양한 인프라를 공유할 수 있다. 롯데백화점 에비뉴엘 잠실점, 롯데마트 제타플렉스점, 롯데월드타워, 롯데시네마 월드타워, 가락시장 등을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다.

단지 내 어린이집을 비롯해 문정초등학교, 문정중학교를 도보로 통학할 수 있다. 또 반경 1㎞ 내에 문덕초, 문현초, 가동초, 가주초, 송파중, 가원중, 문정고, 문현고, 보인고, 한림연예예술고 등 다수의 초∙중∙고교가 밀집돼 있다.

롯데마트 송파점, 이마트 가든파이브점, 가든파이브, 킴스클럽 송파점, NC백화점 송파점, 신세계백화점 수서역점(2029년 예정), CGV 송파점, 메가박스 송파파크하비오점 등이 인근에 자리해 있다. 또한 대전대 서울한방병원, 가천대 서울길병원(‘27년 예정), 서울세계로병원 등 대형 병원과 서울시교육청 송파도서관, 송파위례도서관, 송파구체육문화회관 등 교육∙문화시설이 인접해 있다.

문정도시개발 사업지구로 출퇴근도 편리하다. 문정지구는 서울동부지방법원, 서울동부지방검찰청, 법무부 산하기관, 서울지방경찰청 기동대 등이 모여 있는 법조단지와 한샘, 대명그룹 등 기업들이 입주한 미래형 업무단지 등이 조성돼 있다.

인근에 송파둘레길(장지천 구간)이 있다. 송파둘레길은 송파구 외곽의 4개 하천을 잇는 21㎞의 순환형 산책로로 장지근린공원, 올림공원 등과 이어져 있다. 장지근린공원, 문정근린공원, 두댐이공원, 개롱근린공원, 연화근린공원, 오금공원, 탄천, 위례호수공원 등이 가깝다.

반경 1㎞ 내에 지하철 3호선 경찰병원역, 5호선 개롱역∙거여역, 8호선 문정역 3개 노선이 지나는 단지로 서울 전역을 편리하게 이동할 수 있다. 또한 SRT 수서역까지 대중교통을 이용해 20분대에 이동할 수 있다. 송파IC 진입이 용이하며 수도권제1순환고속도로, 중부고속도로 등이 가까워 차량을 이용한 이동도 편리하다.

주변에 지하철 마천역(5호선)~복정역(8호선)~남위례역(8호선)을 잇는 위례선(트램) 도시철도가 지날 예정이다. 서울시청에 따르면 지난해 11월 착공에 나선 위례선은 총 연장 5.4㎞, 정거장 12개소(환승역 3개소)로 2025년 9월 개통될 계획이다. 위례신사선 도시철도 사업도 계획돼 있다. 서울 송파구 위례신도시~삼성역~강남구 신사동을 잇는 노선으로 내년 착공 예정이다. 송파하남선(지하철 3호선 하남연장 사업)도 있다. 서울 송파 오금역(3∙5호선)~하남 교산~하남시청역(5호선)을 잇는 광역철도 건설사업이다. 지난해 7월 예비타당성 조사를 통과했으며, 기본계획을 수립할 예정이다.

아파트 출입구에 대형 문주를 적용했으며, 고급스러운 커튼월 룩 외관 디자인(일부)을 선보인다. 또한 저층부 3개 층 외관을 석재로 마감했다. 남향 위주의 단지 배치로 채광 및 일조권이 우수하며, 단지 인근의 공원 조망이 가능하다. 단지 내 커뮤니티 시설로는 실내골프장, 피트니스센터, 독서실, 스터디룸, 작은도서관, 문화센터, 시니어룸 등이 들어선다.

조경 공간으로는 수경시설과 소나무림 등 자연 공간에서 티타임을 즐길 수 있는 ‘워터 카페테리아’, 제주의 풍경을 그대로 가져온 이색적인 정원 ‘웰컴 가든’, 테마 놀이시설과 수경시설이 어우러진 ‘아쿠아 놀이터’ 등이 조성된다. 단지 곳곳에 ‘미스트 폴’ 이 설치돼 온도 저감과 미세먼지 저감 효과를 기대할 수 있으며, ‘미세먼지 신호등’ 설치로 입주민들에게 고농도 미세먼지 발생 여부를 알릴 예정이다.

덕트 세척이 가능한 환기 시스템 및 태양광 발전 시스템, 빗물 재활용 시스템, 전력회생형 엘리베이터 시스템, 관리비 절감을 위한 에너지 절감 시스템이 설치된다. 최첨단 무인경비 시스템, 범죄 예방 환경 디자인 시스템, 범죄 예방 동체감지기 시스템, 무인택배 시스템, 저층부 가스배관 방범 커버 등 단지 내 보안을 위한 안전 시스템들도 적용된다.

분양 관계자는 “'힐스테이트 e편한세상 문정'은 교육, 편의, 자연 등 각종 생활 인프라를 고루 갖춰 주거 편의성이 뛰어나고, 주변의 다양한 개발 사업으로 높은 미래가치를 기대할 수 있는 단지”라며 “송파구 문정동에서 10년 만에 분양하는 단지로 단지 안에서 차별화된 조경 및 커뮤니티, 우수한 상품을 누릴 수 있는 만큼 수요자들의 관심이 높을 것으로 기대된다”라고 말했다.

11월 중 사이버 견본주택을 오픈할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