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정부 도시개발사업 중심에 ‘더샵 의정부역 링크시티’ 공급
의정부 도시개발사업 중심에 ‘더샵 의정부역 링크시티’ 공급
  • 김정현 기자
  • 승인 2023.10.31 09: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더샵 의정부역 링크시티 투시도
▲'더샵 의정부역 링크시티' 투시도

(건설타임즈) 김정현 기자= 의정부역 인근 굵직한 도시개발사업들이 속속 진행되면서 신규 분양에 대한 기대도 높아지고 있다. 

도시개발사업은 일반 주택사업과 다르게 체계적이고, 계획적으로 조성된다. 주거시설은 물론 편의시설과 녹지 등 생활인프라도 함께 들어서다 보니 향후 주거 만족도 역시 높게 나타난다. 특히 택지지구와 달리 지자체, 민간사 등의 주도로 개발되기 때문에 조성 속도가 빠르고, 사업이 도심에서 이뤄지는 경우가 많아 입주 직후 풍부한 인프라를 누리는 장점도 있다.

아울러 도시개발사업은 공동주택을 새로 짓기 때문에 평면 설계 등에서 도시정비사업보다 우수하다. 재개발, 재건축 등의 단지는 용적률 제한 등 새로 짓는 아파트보다 비교적 상품성이 떨어질 수 밖에 없다 보니 높이나 넓이, 평면 설계 등에서 우수한 도시개발사업 아파트의 선호도가 높게 나타나는 것이다.

이에 분양시장에서도 인기가 많은 편이다. 앞서 의정부에 도시개발사업으로 공급된 ‘더샵 리듬시티’는 1순위 청약에서 평균 12.1대 1의 우수한 경쟁률로 전 타입 1순위 마감됐다. 이외에도 용인 모현지구 ‘힐스테이트 몬테로이(평균 14.2대 1)’, 구미 원호지구 ‘원호자이 더 포레(평균 43.79대 1)’ 등이 높은 경쟁률로 1순위 마감에 성공했다.

이런 가운데 포스코이앤씨가 ‘더샵 의정부역 링크시티’를 선보인다. 단지는 경기도 의정부시 의정부동 일대 캠프 라과디아 도시개발사업 부지에 들어서며 지하 3층~지상 최고 48층, 전용 84~165㎡, 총 1401가구 규모다.

청약 일정은 11월 6일 특별공급을 시작으로 7일 1순위, 8일 2순위 청약 접수를 받는다. 당첨자 발표는 11월 14일이며, 정당계약은 11월 27일부터 30일까지 4일간 진행된다.

‘더샵 의정부역 링크시티’는 포스코이앤씨의 ‘더샵’ 브랜드에 걸맞는 차별화된 상품성을 갖췄다. 먼저 단지를 남향 위주로 배치해 햇빛과 바람이 잘 통하도록 했고, 주차장을 모두 지하로 내려 쾌적하고, 안전한 지상 공간을 조성했다.

또한 4베이 판상형 위주의 설계를 적용해 개방감과 공간활용도가 우수하고, 최고층에는 7베이 펜트하우스도 공급된다. 알파룸을 활용한 다양한 평면특화 설계를 적용해 가족 구성원 및 라이프스타일에 맞게 내부 공간을 바꿔볼 수 있도록 했다. 

또한, 조경이 단지 대지면적의 61%를 차지한다. 잔디와 수경시설이 어우러진 넓은 중앙정원인 네이처 테라스와 물놀이터가 마련되는 스플래시가든 등에서 여가 시간을 보낼 수 있고, 숲속 산책로 페르마타 가든도 조성될 예정이다.

지역에서 보기 힘든 다양한 최신 커뮤니티 시설도 약 4000㎡ 규모로 마련된다. 지역 최초로 스터디공간인 에듀&비즈니스라운지와 스텝가든카페, 작은도서관, 키즈스테이션, 어린이집, 돌봄센터 등이 들어선다. 운동시설인 피트니스센터, GX룸, 실내골프연습장(GDR 적용), 탁구장, 필라테스룸 등과 사우나(냉·온탕), 코인세탁실 등 편의시설도 조성된다.

견본주택은 의정부시 의정부동 일원에 위치해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