희림, 241억 규모 세종 스마트시티 설계용역 수주
희림, 241억 규모 세종 스마트시티 설계용역 수주
  • 김정현 기자
  • 승인 2023.10.25 10:0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세종 5-1생활권 스마트시티 마스터플랜
▲세종 5-1생활권 스마트시티 마스터플랜

(건설타임즈) 김정현 기자= 희림종합건축사사무소가 세종 5-1생활권 스마트시티 국가시범도시 선도지구 조성사업의 건축설계 업무를 맡게 됐다.

희림은 세종스마트시티와 약 241억원 규모(공동수급사 지분 45% 포함)의 설계용역 계약을 체결했다고 25일 밝혔다.

이번 계약은 2020년 11월 민간사업자 공모사업 당선에 따른 본설계 계약이다. 희림은 주관사로서 마스터플랜 수립부터 건축물 사용승인까지 전과정에 걸쳐 업무를 수행할 예정이다.

세종시 스마트시티 국가시범도시인 세종시 5-1생활권은 행복도시 미호천과 금강의 합수부에 위치한 자연환경이 수려한 지역으로, 세종시 국가시범도시는 국가균형발전을 선도하여 국가경쟁력을 제고하고 도시수준을 향상시켜 미래세대를 위한 지속가능한 모범도시 조성을 목표로 계획된다.

세종 5-1생활권은 7대 혁신 요소인 ▲모빌리티 ▲헬스케어 ▲교육과 일자리 ▲에너지와 환경 ▲거버넌스 ▲문화 및 쇼핑 ▲생활과 안전 구현에 최적화된 도시공간을 계획하고 개발을 추진한다.

희림은 국내외 주요도시 마스터플랜 수행 경험을 통해 스마트시티 개발 노하우와 관련 데이터를 축적하고 있다.

희림은 사우디가 추진 중인 기가 프로젝트 중 하나인 '디리야게이트 개발사업' 관련해 리야드 소재 디리야게이트 개발청(DGDA)을 방문해 세종 스마트시티를 비롯한 국내외 주요 도시의 마스터플랜, 도시설계 경험을 공유하고 프로젝트 참여 방향과 협력 방안을 협의했다. 디리야게이트는 리야드에서 서쪽으로 20㎞ 떨어진 디리야지역에 최고급빌라, 타운하우스, 커뮤니티센터, 리조트, 병원, 쇼핑센터 등을 개발하는 사업이다.

희림 관계자는 “세종 스마트시티는 향후 국내외 스마트시티 사업의 벤치마킹 대상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며 “앞으로 축적된 경험과 기술을 전세계에 널리 알려 한국형 스마트시티가 해외건설 수주 확대에 기여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