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통안전공단-소방청, 소방차 교통사고 예방 협력
교통안전공단-소방청, 소방차 교통사고 예방 협력
  • 박상민 기자
  • 승인 2023.10.24 12:4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권용복 교통안전공단 이사장(오른쪽)과 남화영 소방청장이  '소방공무원 교통사고 감소 및 공익적 협업 체계 구축을 위한 업무협약'에서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권용복 교통안전공단 이사장(오른쪽)과 남화영 소방청장이 '소방공무원 교통사고 감소 및 공익적 협업 체계 구축을 위한 업무협약'에서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건설타임즈) 박상민 기자= 한국교통안전공단과 소방청은 지난 23일 경북 상주 교통안전체험교육센터에서 '소방차 교통사고 예방 및 안전사고 대응역량 강화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24일 밝혔다.

이번 협약은 소방공무원 대상 맞춤형 체험교육을 통해 소방차 교통사고 감소에 기여하고, 삭도·기계식주차장 구조현장의 안전사고를 체계적으로 대응하기 위해 체결됐다.

협약에 따라 양 기관은 긴급 출동으로 교통사고 위험성이 큰 소방차의 교통사고 예방을 위해 소방공무원 운전역량강화 체험교육을 실시한다. 또 케이블카, 리프트 등 삭도설비 및 기계식주차장 안전사고 대응을 위한 현장 체험교육과 공동 사고대응체계를 구축할 예정이다.

권용복 이사장은 "공단과 소방청의 공동 목표인 '국민의 안전'을 위해 지속적으로 상호 협력하며 발전할 수 있는 첫 걸음이 되길 기대한다"며 "소방차량 및 현장 설비를 활용한 맞춤형 체험교육 확대를 위해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