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D현대, 임원 건설기계 자격증 취득 지원
HD현대, 임원 건설기계 자격증 취득 지원
  • 김유현 기자
  • 승인 2023.10.24 11:1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소형 굴착기·지게차 등…건설기계 이해·관심 제고
▲HD현대인프라코어 3톤급 미니굴착기(DX30z-7)
▲HD현대인프라코어 3톤급 미니굴착기(DX30z-7)

(건설타임즈) 김유현 기자= HD현대가 그룹 핵심사업으로 성장한 건설기계 사업의 직무 이해도를 높일 수 있도록 그룹 임원들의 장비 자격증 취득을 장려하고 나섰다.

HD현대는 HD현대사이트솔루션·HD현대인프라코어·HD현대건설기계 등 그룹 건설기계 3사에 한정해 실시하던 건설기계 자격 취득 지원 제도를 내년부터 그룹사 전체 임원으로 대상을 확대한다고 24일 밝혔다.

지원 대상 자격 면허는 3톤 미만 소형 굴착기와 지게차 등 2종으로, 자격증 취득을 희망하는 임원이면 누구나 소속이나 담당업무와 관계없이 무상으로 교육받을 수 있다.

교육은 HD현대인프라코어 안산 기술교육센터와 HD현대건설기계 음성 글로벌교육센터에서 작업 안전과 장비 기술 및 원리 등 이론 교육과 실제 장비를 운전하는 실습 교육을 포함해 1박 2일간 진행될 예정이다.

안산 기술교육센터와 음성 글로벌교육센터는 HD현대가 운영하는 건설기계 직종 전문 직업훈련 기관으로, 협력사는 물론, 일반인들의 자기 계발 및 건설기계 분야 종사자들의 직업 능력 개발의 요람 역할을 하고 있다.

HD현대 건설기계 3사는 매년 소속 임원과 팀장 가운데 희망자를 모집해 소형 굴착기와 지게차 조종 면허 교육을 실시하고 있으며, 지금까지 직책자의 약 30%가 건설기계 자격증을 취득했다.

HD현대는 다양성과 전문성을 고루 갖춰야 하는 임원들이 자사 장비를 직접 학습하고 체험하며, 산업에 대한 이해를 높일 수 있는 기회를 마련할 계획이다. 또한 그룹 내 사업 간의 시너지 확대 방안도 함께 모색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HD현대 관계자는 “3사 출범 2년 만에 그룹의 핵심 사업으로 성장한 건설기계 부문에 대한 이해와 관심을 높이는 계기가 될 것”이라며 “앞으로도 조선과 에너지, 건설기계 등 그룹 사업 간의 유기적인 협업을 이끌어낼 수 있는 다양한 연계 방식을 도입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