환경부, 생태탐방로 7곳·생태관광지역 6곳 신규 선정
환경부, 생태탐방로 7곳·생태관광지역 6곳 신규 선정
  • 김유현 기자
  • 승인 2023.10.18 17:1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026년까지 완공 예정
▲삼척 소한계곡 국가생태탐방로 조성 사례
▲삼척 소한계곡 국가생태탐방로 조성 사례

(건설타임즈) 김유현 기자= 환경부는 환경친화적인 체험과 공간을 제공하는 국가생태탐방로 7곳과 생태관광지역 6곳을 신규 선정했다고 18일 밝혔다.

국가생태탐방로는 자연경관을 국민들이 쉽게 접하고 걷게 하기 위해 2008년, 생태관광지역은 우수한 자연환경을 현명하게 이용하고 환경보전 가치를 알리기 위해 2013년 도입됐다.

이번에 선정된 국가생태탐방로 7곳은 ▲고흥군 거금 적대봉 ▲충주시 비내섬 철새도래지 ▲고창군 람사르 운곡습지 ▲부산시 삼락생태공원 엄궁습지 ▲진주시 나불천 ▲예산군 황새공원 ▲보령시 보령호 빙도 등이다.

이들 국가생태탐방로는 21개 시군구에서 신청한 총 23개 사업을 대상으로 사전검토 및 현장조사단 평가를 거쳐 선정됐으며 2024년부터 총사업비의 50%를 국비로 지원해 2026년까지 완공될 예정이다. 

생태관광지역 6곳은 ▲남원시 지리산 정령치 습지와 운봉 백두대간 ▲문경시 돌리네습지 ▲제주시 평대리 ▲예산군 황새공원 ▲하동군 탄소없는 마을 ▲횡성군 청태 및 태기산이다. 이들 지역은 2024년부터 생태관광지역 운영관리를 위한 국비지원 및 지역주민 대상 상담을 진행한다.

이번 선정으로 국가생태탐방로는 97곳, 생태관광지역은 35곳으로 각각 늘어났다.

안세창 자연보전국장은 "이번 신규 지정으로 우수한 자연환경을 보호하면서 늘어나는 생태관광 및 탐방 수요를 효과적으로 대응할 수 있게 됐다"면서 "자연자원을 현명하게 이용하는 지역발전의 본보기로 자리매김하고 지역경제 활성화에 기여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하겠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