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자리 풍부한 지역 집값 상승 뚜렷…시화MTV ‘힐스테이트 더웨이브시티’ 주목
일자리 풍부한 지역 집값 상승 뚜렷…시화MTV ‘힐스테이트 더웨이브시티’ 주목
  • 김정현 기자
  • 승인 2023.10.17 09:33
  • 댓글 1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힐스테이트 더웨이브시티 투시도
▲'힐스테이트 더웨이브시티' 투시도

(건설타임즈) 김정현 기자= 향후 부동산시장의 가치를 가늠하는데 있어서 신규 수요가 유입될 수 있는 부분이 있다면 그곳은 가치가 더 성장할 수 있는 곳으로 꼽힌다.

업계 관계자는 “일자리가 풍부하면 직장인들로 인한 주택수요가 늘고, 그 일대 상권도 경쟁력을 갖게 된다”면서 “최근 수도권을 중심으로 부동산시장이 점차 회복되는 곳들이 나오고 있어 이러한 환경을 갖춘 곳들의 부동산을 주목할 만하다”고 말했다.

특히 경기도 시흥시 시화MTV 일대가 대규모 국가산업단지를 품고 수도권 서남부의 ‘거점도시’로 각광받고 있다. 시화MTV 일대(인천, 남동, 반월특수지역)의 국가산업단지 수는 총 2만8680개사, 근무자 수는 33만9758명으로, 국내에서도 손 꼽힐 만 한 대규모 산업단지를 형성하고 있다. 여기에 시흥시는 글로벌 의료·바이오 혁신 생태계 구축, 해양레저관광 거점 조성 등 미래 산업 육성 등의 사업도 추진하고 있다.

시화MTV에 대한 관심도가 높아지면서 지역 부동산 시장도 들썩이고 있다. 지난 5월 분양된 '시화MTV 푸르지오디오션'도 단기간 내 완판되며 뜨거운 분위기를 보였다.

올해 10월 중에는 현대건설이 시화MTV에서 ‘힐스테이트 더웨이브시티’를 분양할 예정이다.

'힐스테이트 더웨이브시티'는 경기도 시흥시 정왕동 2716번지 일대에 위치하며, 전용면적 60~85㎡ 아파트 851가구와 전용면적 84~119㎡ 오피스텔 945실, 총 1796가구 규모의 대단지로 구성된다. 10월에는 아파트 851가구만 먼저 분양에 나서며 분양가 상한제가 적용돼 합리적인 분양가가 책정된다.

단지는 서해바다와 시화호를 품은 입지로 더블 조망 프리미엄(일부 가구 제외)을 누릴 수 있고, 바로 앞 시화나래 유·초·중학교가 위치해 있다. 서울대학교 시흥캠퍼스(25년 예정), 한국공학대학교가 인근에 위치해 있고, 인근 학원가 형성을 통한 교육환경도 기대해볼 수 있다.

시화MTV 스트리트몰과, 거북섬 복합시설(예정), 인근 홈플러스 및 웨이브파크, 시화나래 둘레길 등 여러 인프라를 이용 가능하다. 첨단 산업단지인 시흥스마트허브를 비롯해 안산반월특수산업단지, 인천남동국가산업단지 등으로 출퇴근도 가능한 직주근접성도 지니고 있다.

시화MTV는 한국수자원공사가 3조6003억원의 예산을 들여 지식기반 산업 중심의 연구개발, 유통 등 지원기능과 관광·휴양을 갖춘 첨단산업 복합단지를 조성하고 있는 곳으로, 올해 7월 거북섬동 신설, 올 8월 말부터 거북섬 상권 및 관광 활성화를 목적으로 하는 '지역특화 발전 사업계획 수립 및 시화MTV 특구 지정 연구용역'을 추진하는 등 사업이 꾸준히 추진 중이다.

견본주택은 경기도 시흥시 배곧동 일대에 위치해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1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김코치 2023-10-19 10:07:10
■모델하우스 대표번호 1811-27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