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인건설, ‘광주 충장 퍼레이드’ 7년째 후원
라인건설, ‘광주 충장 퍼레이드’ 7년째 후원
  • 한선희 기자
  • 승인 2023.10.11 17:2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건설타임즈) 한선희 기자= 라인건설과 라인문화재단은 광주지역 대표적인 주민 참여 길거리 축제인 ‘광주 추억의 충장축제’를 후원했다고 11일 밝혔다.

올해로 20회째를 맞이한 이 행사는 광주, 전남 지역 주민과 문화 예술인 등이 참여하는 대표적인 도심 길거리 문화 축제다. 라인건설과 라인문화재단은 2016년부터 7년째 공식 후원을 이어오고 있다.

이번 행사는 ▲현장에서 시민들의 참여를 유도한 사전 참여 퍼레이드 ▲무용·연극·무예·마술 등을 선보이는 국민 참여 퍼레이드 경연 ▲13개 동 주민들이 전문 작가의 도움을 받아 준비한 본퍼레이드 등 3개 부문에 총 32개 팀, 800여 명이 참여했다.

올해 처음으로 거리 부문과 무대 부문으로 구분해 진행된 국민 퍼레이드에는 사전 심사를 거친 19개 팀, 약 500여 명이 참가해 경연을 펼쳤다. 퍼레이드 행사 후에는 심사를 통해 문화체육관광부 장관상(대상), 광주광역시장상, 동구청장상, 라인문화재단이사장상, 라인건설 총괄사장상 등 총 12개 팀을 선정하고 약 5000만원 상당의 시상을 진행됐다.

공병탁 총괄사장은 "앞으로도 이 행사가 우리나라와 전세계인이 함께 즐기는 글로벌 문화 축제가 될 수 있도록 적극 후원하겠다"며 "지역문화예술 활성화에 기여한다는 취지에서 예술계 지원과 인재육성을 위한 실질적인 사회공헌활동도 지속적으로 펼쳐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