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오동서 '의정부 푸르지오 클라시엘' 아파트 공급
금오동서 '의정부 푸르지오 클라시엘' 아파트 공급
  • 김정현 기자
  • 승인 2023.10.11 10:1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용면적 84~110㎡ 총 656가구 규모
▲[대우건설, ‘의정부 푸르지오 클라시엘’ 투시도]<br>
▲대우건설, ‘의정부 푸르지오 클라시엘’ 투시도

(건설타임즈) 김정현 기자= 미군부대가 평택으로 이전하면서 의정부는 경기 북부의 택지개발지구, 교통의 요지, 행정타운의 이미지가 강해졌다.

옛 미군부대 자리에는 의정부 행정타운이 조성되고 있으며, 경기도 북부소방재난본부 통합청사와 법무부 준법지원센터, 경기도북부경찰청, 을지대학교 의정부캠퍼스, 의정부 을지대학교병원 등도 들어섰다.

의정부시 인구도 늘어나고 있다. 통계청에 따르면, 의정부시 인구는 전국적인 인구 감소세에도 ▲2018년 44.7만명 ▲2019년 45.19만명 ▲2020년 46.17만명 ▲2021년 46.37만명 ▲2022년 46.37만명 등으로 증가하고 있는 상황이다.

의정부시 행정동 가운데에서는 금오동이 주목된다. 금오동은 남쪽으로 부용천이 흐르고, 북쪽에는 약 330M 높이의 천보산이 있다. 천보산은 서울 종로구 북악산과 비슷한 높이며, 부용천은 청계천과 유사한 분위기를 가지고 있다. 예전부터 의정부시에서도 손꼽히는 주거 지역으로 꼽혀 온 금오동은 2000년대 초반 금오지구가 개발되면서, 부용천을 따라 ‘현대 아이파크’, ‘금오 신도브래뉴 1차’ 등 아파트 단지와 상업시설이 들어섰다.

대우건설은 10월 경기도 의정부시 금오동에 짓는 아파트 ‘의정부 푸르지오 클라시엘’을 분양할 예정이다. 단지는 지하 5층~지상 42층, 4개 동, 전용면적 84~110㎡, 총 656가구 규모로 조성된다.

의정부 경전철 동오역이 단지 바로 앞에 위치해 수도권 전철 1호선으로 환승할 수 있다. 특히 수도권 전철 1호선에는 GTX-C 노선이 예정돼 있다. 또한, 호국로와 인접해 있고, 수도권제1순환고속도로의 의정부IC·호원IC 등으로의 진입이 용이해 수도권 곳곳으로 쉽게 이동할 수 있다.

신세계백화점·홈플러스·로데오거리·제일시장 등 쇼핑 시설이 가깝고, 의정부성모병원·을지대학교병원·의정부백병원·경기도청 북부청사·의정부 시청·경기북부경찰청·의정부 소방서 등 대형 병원과 관공서 이용도 편리하다. 단지 바로 앞으로 부용천을 따라 수변공원과 산책로인 의정부 소풍길(맑은 물길)이 조성돼 있으며, 열린맘공원·추동공원·천보산 등을 즐길 수 있다.

단지는 넉넉한 주차 공간(가구 당 1.45대)을 제공할 예정이며, 지하 주차장을 통해 바로 가구 내부로 진입할 수 있다. 또한 일대에서 보기 드문 최고 42층 고층 설계와 개방감을 극대화했으며, 일부 가구에서는 부용천을 조망할 수 있다.

견본주택은 경기도 의정부시 금오동 일원에 마련될 예정이며, 청약 상담실도 운영 중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