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이지리스' 열풍에 최신 주거 트렌드 반영 실버주택 ‘각광’
'에이지리스' 열풍에 최신 주거 트렌드 반영 실버주택 ‘각광’
  • 김정현 기자
  • 승인 2023.10.05 10:47
  • 댓글 1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각종 홈 IoT 시스템, 건강∙의료 스마트 시스템 적용 ‘VL 르웨스트’ 등 각광

(건설타임즈) 김정현 기자= 최근 실버주택에도 ‘에이지리스(ageless)’ 바람이 일고 있다. 이는 최첨단 기술에 대한 관심과 활용도가 높은 액티브 시니어 계층이 등장하면서, 다양한 스마트 홈 시스템을 탑재한 실버주택이 관심을 끌고 있기 때문으로 풀이된다.

에이지리스란 연령대를 초월해 나이에 얽매이지 않고 자신만의 스타일을 추구하는 새로운 소비 트렌드를 일컫는다. 최신 IT∙디지털기기에 대한 점유를 높여가고 있는 시니어 계층이 대표적인 예로 실버주택이 다양한 스마트 기술을 접목하고 있는 이유다.

최근 등장하고 있는 하이엔드 시니어 레지던스는 신축 아파트에 주로 들어서는 홈 IoT 시스템은 물론 건강∙의료 서비스를 포함한 각종 스마트 홈 시스템을 실버주택에 도입하는 추세다.

업계 전문가는 “실버주택에는 건강 및 의료 서비스 등과 연계한 다양한 스마트 기술 적용이 용이해, 최신 주거시설 수준을 넘어선 다채로운 스마트 시스템이 경쟁적으로 도입되고 있다”고 전했다.

▲VL르웨스트_투시도 [제공: 롯데건설]
▲'VL르웨스트' 투시도 [제공: 롯데건설]

롯데건설이 서울 마곡 마이스 복합단지 일대에 선보인 ‘VL 르웨스트’는 냉방시스템 제어가 가능한 홈 IoT 시스템을 필두로 다양한 스마트 홈 시스템이 대거 적용된다. 위급상황 발생 시 빠른 대처가 가능한 비상콜 시스템, 입주 전 건강검진을 통해 수집된 정보를 토대로 생채 신호 등을 실시간으로 모니터링 하는 등의 건강∙의료 관련 스마트 기술이 눈에 띈다.

서울시 강서구 마곡도시개발사업지구 내 CP3-1 블록에 들어서는 ‘VL 르웨스트’는 전용 51~149㎡, 지하 6층~지상 15층, 4개동 총 810실 규모로 조성되는 하이엔드 시니어 레지던스다.

서울 한복판 도심 입지로 롯데백화점, 롯데몰, 롯데시네마 등이 인접해 있고, 단지 내 지하 보행통로를 이용하면 축구장 70개에 달하는 약 50만4000㎡ 규모의 서울 식물원과 LG아트센터 서울을 이용할 수 있다. 

단지 인근 지하철 5호선 마곡역, 지하철 9호선∙공항철도 마곡나루역 등 트리플 역세권을 지녀 도보로 이용 가능하다. 공항대로, 올림픽대로 등을 통해 강남권까지 약 1시간, 서울 용산까지는 약 50분, 경기도 일산은 약 20분대에 이동 가능하다.

시니어 안전 및 편의성을 고려해 개발한 ‘시니어 주택 평면’이 전 타입에 걸쳐 적용된다. ‘원룸 원배쓰’(방 하나당 화장실 하나)평면을 필두로 전 가구 미닫이문 및 무단차 계획 등이 적용된다.

최초 입주자에게 10년간 임대 보증금 동결 혜택을 제공하고 있으며, 계약금 1000만원 정액제, 계약금 10%에 대한 금리 5% 이자지원, 중도금 50% 무이자를 제공한다. 입주민을 최우선으로 입주 후 공실 발생 시, 가구 타입 변경이 가능하다.

최초 계약자를 대상으로 롯데 계열사 호텔의 멤버십 '트레비 클럽' 1년 회원권을 무상으로 제공해 객실 및 레스토랑 등 부대시설 이용 시 혜택을 받을 수 있도록 했고, 롯데그룹에서 운영하는 롯데 스카이힐CC 할인권 1매도 함께 증정된다.

견본주택은 서울시 양천구 목동 일원에 마련돼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1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모델하우스 (공식) 2023-10-05 11:22:13
■ 마곡 VL 르웨스트 견본주택( 대 표 ) : 1833 - 973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