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형덕 서부발전 사장, 윤리인권·환경경영 우수 CEO 선정
박형덕 서부발전 사장, 윤리인권·환경경영 우수 CEO 선정
  • 이헌규 기자
  • 승인 2023.09.26 13:2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엄경일 서부발전 기술안전부사장(오른쪽)이 박형덕 사장을 대신해 수상하는 모습
▲엄경일 서부발전 기술안전부사장(오른쪽)이 박형덕 사장을 대신해 수상하는 모습

(건설타임즈) 이헌규 기자= 서부발전은 26일 박형덕 사장이 ‘2023 대한민국 CEO 명예의 전당’ 시상식에서 윤리·인권경영, 환경경영 부문 우수 CEO로 선정됐다고 밝혔다.

올해로 7회째인 대한민국 CEO 명예의 전당은 경영혁신, 윤리·인권경영, 환경경영 등 20개 부문에서 한 해 동안 괄목할 성과를 낸 CEO를 선정하는 행사로 산업정책연구원이 주최하고 산업통상자원부 등이 후원한다.

산업정책연구원은 박형덕 사장이 공공부문에 대한 국민 기대에 부응하고 기후변화에 대응하기 위해 ESG 경영에 앞장선 결과 ‘ESG 분야’ 중 윤리·인권경영 부문, 환경경영 부문에서 우수한 성과를 냈다고 평가했다.

윤리·인권 부문에서는 반부패·청렴 경영에 대한 경영진의 강력한 의지와 임직원들의 적극적인 동참 노력이 높게 평가됐다. 환경경영 부문에서는 2050 탄소중립 달성을 위한 에너지전환 추진과 환경영향 최소화 노력이 우수한 평가를 받았다.

박형덕 사장은 “이번 수상은 에너지 공기업의 책무에 맞는 윤리·인권, 환경경영을 위해 서부발전 임직원이 땀 흘린 결과”며 “더욱 분발하는 계기로 삼아 ESG 경영 선도기업의 입지를 굳히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